
정말 신작들은 구매 안하려고 했는데, 요즘 방송 중인 로그 호라이즌 애니메이션이 너무 재미있고, 낮지 않은 애니의 절단 신공 덕분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1-6까지 한번에 구매해두긴 했는데, 사정 상 주말에 밖에 읽을 수 없는지라 1권 밖에 못보았습니다.
엔하위키미러에서도 그렇고, 블로거 분들이 많이들 적어두셨듯이 1권은 별로 재미없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제 감상은 "재미 없지는 않은데, 애니가 더 잘만든 것 같다" 정도의 평가를 주겠습니다.
애니와 원작의 차이라면 늘 그렇듯이 원작에서는 좀더 많은 설정과 심리묘사를 알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권에서 소개되는 설정이라는 것이 이미 널리고 널린 게임판타지 소설의 그것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과, 나름 개성적인 설정이라고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은 애니에서도 다루기 때문에 설정의 디테일함에서 얻는 매력이 없습니다. 캐릭터의 묘사의 경우도 소설의 경우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는 반면에, 애니메이션에서는 성우의 연기력과 추가된 대사와 연출 덕에 보완되어 있습니다.
결국 설정상의 이점도 캐릭터 표현에 대한 이점도 원작보다는 애니메이션이 더 적절하게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기에 1권은 많이 부족한 감이 느껴집니다. 그래도, 캐릭터들 목소리나 상황이 뇌내 재생이 되어준 덕분에 크게 지루하진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2권인가 3권부터 로그 호라이즌 포텐이 터진다고 하시니 큰 기대를 걸어봅니다.
태그 : 로그호라이즌
덧글
(그렇다고 큰기대 하시면 저처럼 좀 실망하실지도...)
2권 후반부에서 주인공 쿠로에의 매력이 드러나기 시작하고
4권의 폭풍반전이....+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