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CO 마제스터치 2 NINJA 텐키레스 넌클릭(갈축) 영문 키보드 IT

이전 레오폴드 FC700R 리니어 흑축과 적축을 하나씩 사서 학교에서는 흑축을 사용해왔습니다만, 솔직히 타이핑이 많아지면 손가락이 정말로 피곤해지는 것이 느껴졌기에 갈축을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청축은 너무 시끄러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것 같아 쓸 수 없었고,
적축을 하나 더 살까 싶기도 했지만, 갈축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 이 기회에 한번이라는 마음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FC700R의 디자인이 너무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동일 모델의 갈축을 구매하려고 했지만 매진이기에 다른 모델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끝판왕이라고 부를 수 있는 토프레 RealForce를 구매하고 싶었습니다만, 
돈은 있지만 방사능 때문에 (...) 다른 곳에서 찍지도 않고 메이드 인 쨉 제품이라서 gg를 쳤습니다.


사람들 말로는 갈축에 있어서는 FC700R보다 마제스터치 2 NINJA 텐키레스를 추천하였고,
글자가 타이핑에 의해 닳지 않도록 윗면이 아닌 옆면에 새겨진 것도 마음에 들어 이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FC700R때에는 키 스킨이 함께 왔습니다만, 마제스터치2 닌자는 플라스틱 커버가 왔습니다.
전 키 스킨을 사용하지 않고 먼지 덮개로 쓰기 때문에, 플라스틱 커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FC700R의 경우 이 분리형인 반면, 
마제스터치2 닌자는 일체형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일체형이면서 선 길이도 FC700R 때보다 짧아서, 제가 사용하는 책상에서는 뒤로 넘겨 컴퓨터까지 연결하기가 조금 아슬아슬한 감이 있었습니다.

키캡의 경우,
FC700R은 PBT인 반면,
마제스터치2 닌자는 ABS입니다. 
개인적으로 PBT의 살짝 까슬까슬한 느낌을 ABS의 미끄덩미끄덩한 것보다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점은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제스터치2 닌자의 경우 무각 키캡과 같이 키 프린팅이 윗면이 아닌 옆면에 되어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타건감과 소음의 경우,
갈축을 처음 써보았기 때문에 갈축 제품간의 비교는 할 수 없었습니다.
리니어 적축, 흑축과 비교했을 때
키압은 적 < 갈 < 흑
소음은 적 < 갈 < 흑
생각보다 갈축의 소음이 컸기 때문에 이걸 어쩌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해 리니어와 넌클릭의 구조적인 차이로, 리니어를 계속 써온 저로서는 갈축 역시 달칵거리는 느낌에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키압이 확실히 낮은 느낌이 있고 손이 덜 피로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쉬운 점도 좋은 점도 있는 키보드였습니다.
아직은 사용한지 오래 안되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또 다른 평가를 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덧글

  • Sayo 2014/01/29 00:54 # 답글

    솔직히 갈축이나 청축이나 소리가 차이는 있겠다만 시끄러운건 매한가지라서 말이죠 ㅠ
  • LionHeart 2014/01/29 10:17 #

    생각보다 시끄러워서 조금 곤란합니다.^^;
  • 루루카 2014/01/29 17:34 # 답글

    확실히 케이블 분리라던지 FC600R처럼 [WIN] 키 잠금 기능 등의
    자잘한 것들은 레오폴드 쪽이 많이 신경을 쓰죠.
    생긴 모양은 FC700R이 왠지 더 섬세하게 예뻐보이기도 하고요.
    FILCO는 기본에 충실하게 우직(?)하게 만들어졌다는 느낌이 강하고요.

    참 닌자는 장시간 사용하면, 인쇄는 안 지워지지만,
    손가락이 닫는 면의 코팅이 살짝 벗겨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_^`...

    개인적으로는 현재 FILCO 적축의 닌자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흑축 레오폴드는 저도 손가락이 좀 힘드네요, 쫀득한 맛은 있지만...)

    그리고 저도 키스킨 없이 안 쓸 때만 덮어놓다보니 플라스틱 커버가 참 좋아요.
    레오폴드도 FC300R은 주던데... 다른 안 주는 모델도 많더군요?
  • LionHeart 2014/01/29 19:34 #

    무각임에도 닳는군요. FC700R도 윗면이 번들번들해지긴 합니다만...
    갈축을 쓰지 않아서 구매해보았는데 FC700R이 재고가 없는 이상, 지금은 말씀하신대로 FILCO 적축을 구매하는 것이 -여건상- 더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 호야 2015/11/14 14:42 # 삭제 답글

    전 일체형 케이블이 더 좋아요 ㅠ 레오폴드나 엠스톤 등은 아주 잘 나오기때뮨에 그럴일 없겠지만은 레이저토너먼트 처럼 분리형인데 접촉 불량 나오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그냥 애초에 일체형을 좋아한답니다 ㅠㅠ..
  • LionHeart 2015/11/17 00:40 #

    그렇군요. 접촉불량문제를 생각하니 호야님 말씀도 이해되네요.
    전 이어폰도 그렇지만 접속부분이 시간이 지나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일체형의 경우 교체조차 못하기에 가능하면 교체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51
427
167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