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구매 - TYPE HEAVEN 104 IT

4번째 구매한 키보드 입니다. 
이전부터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를 써보고 싶은 마음은 있었습니다. Topre가 Realforce 시리즈를 만들고, 레오폴드가 이를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었지만, 인기 때문인지 부족한 재고 때문인지 구매하려고 마음 먹었을 때는 품절 상태더군요. 재고가 들어온 이후에는 Made in Japan이라는 문구 때문에 꺼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찾아보던 중 이 TYPE HEAVEN 키보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키보드는 Realforce와 마찬가지로 Topre에서 만든 보급형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은 전극이 접하지 않아도 일정 수준 키가 눌리면 전압차이를 회로가 감지하여 키 입력을 인식하는 구조입니다. 이에 접점에 이를 때까지 키를 누를 필요가 없어져, 키 터치가 가볍고 매끄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효율의 입력, 고속 타이핑이 가능해지며, 오동작이나 고장 발생률을 낮춰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Realforce 시리즈는 국내에서 35만원을 넘는 고가에 거래되는 반면, TYPE HEAVEN은 다른 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인 165,000 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매력입니다.

Realforce 시리즈와 동일한 점은
-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이다.
- 키캡 호환


차이점은
- ABS + 레이져 인쇄 + 코팅인 키캡을 사용한다는 점
- 텐키리스 모델이 없다.
- 45 g 균등 키압 모델만 있다.
- Made in China
- 절반에 못미치는 저렴한 가격
- DIP 스위치가 없다.

키캡은 오래 사용하면 문제가 되겠지만, 뭐 그때는 그때 문제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교체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습니다.
키압도 차등을 써보고 싶었지만, 뭐 크게 문제되지는 않고, DIP 스위치도 써본 적이 없기에 별로 아쉽지 않습니다.

다만, 텐키리스 모델이 없다는 것은 조금 아쉽더군요. 이제까지 레오폴드와 필코 기계식 키보드 모두 텐키리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오랜만에 사용한 104키 키보드는 오른쪽 마우스 위치가 영 불편함을 느끼게 했습니다. 뭐 이 부분이야 다시 익숙해지면 그만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아무래도 전 num pad키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아쉬움을 금할 수 없더군요.

하지만 착한 가격과 신뢰와 안심의(???) Made in China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제까지 만난 그 어떤 기계식 키보드와도 다른 타건감은 큰 만족감을 주더군요. :)


제가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하자면,
소음도
: FC700R 흑축 < TYPE HEAVEN < FC700R 적축 < 마제스터치2 닌자 갈축

타건감에 대한 만족도 (이것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
: TYPE HEAVEN < FC700R 흑축 < FC700R 적축 < 마제스터치2 닌자 갈축

손가락 피로도 
: FC700R 적축 < TYPE HEAVEN < 마제스터치2 닌자 갈축 < FC700R 흑축


그리고 왼쪽에 위치한 키보드일 수록 제가 작업하는 환경이나, 제 마음에 드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TYPE HEAVEN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텐키리스 모델도 출시해주기를 기대합니다.


덧글

  • 뇌빠는사람 2014/03/24 13:44 # 답글

    저도 사무실에서 같은 키보드를 쓰고 있습니다만, 만족감으로 치면
    청축 > 갈축 > 타입헤븐
    이더군요.

    타입 헤븐은 실제로는 가벼운데도 치고 있으면 묘하게 무거운 느낌? 아무튼 그런 게 좀 있습니다. 이거 쓰다 갈축 쓰면 뭔가 굉장히 시원시원한 느낌이예요.

    대신 오래 키보도질을 하다보면 묘하게도 타입헤븐 쪽이 확실히 피로가 덜합니다. 갈축은 ctrl이나 쉬프트 누르는 새끼손가락이랑 스페이스바 누르는 엄지가 이상하게 계속 아파져서......
  • LionHeart 2014/03/24 16:26 #

    저는 청축은 사용해보지 못했네요. ^^;
    이전 동료분이 사용하시는 것을 듣고는,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장소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키보드라고 생각해서 아직 구매해보지 못했습니다.
    제 주변에도 청축 특유의 타건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저도 집에서는 갈축을 쓰고 있습니다만 제 취향에는 타입헤븐쪽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
    선호하는 타건감은 아무래도 사람마다 취향이 많이 다르고, 같은 갈축이라고 해도 키보드마다 조금씩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에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덧글 감사합니다. ^^
  • 워시잼 2015/10/05 21:55 # 삭제 답글

    갈출X
    갈축O
  • LionHeart 2015/10/06 10:11 #

    오타 발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동일한 덧글이 두개 달려 하나는 삭제하였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51
427
167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