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레이크시티 (3) - 솔트레이크 성전 USA-SLC 2014

이번에는 솔트레이크 시티라면 빼놓을 수 없는 솔트레이크 성전(Salt lake temple) 사진을 소개하겠습니다. 

솔트레이크 성전은 솔트레이크시티 템플 스퀘어(temple square)내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성전으로, 템플 스퀘어는 제가 묵었던 힐튼 호텔에서 걸어서도 갈 수 있을정도로 매우 가깝고, 도시 중심에 위치해있습니다.

# 모든 사진은 누르면 커집니다


본래 솔트레이크시티는 인디언 부족의 땅으로 개척되지 않은 황무지였지만, 1847년 브리검 영이 이끄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몰몬교) 신자들이 정착하였습니다. 솔트레이크시티가 유타 주(Utah state)의 주도가 된 이후에는 동부의 박해를 피해 옮겨 온 몰몬교 신자들이 도시를 몰몬교의 성지로 발전시키고자 하였으며, 이에 몰몬교도와 비몰몬교들 사이에서 분쟁이 발생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1).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The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는 초대 교회의 신권 조직과 교리, 운영원리를 그대로 복원하였다고 주장하는 미국을 중심으로 자생적으로 성립된 기독교 교파입니다. 스스로 가톨릭이나 종교개혁 이후 발생된 개신교의 일원이 아님을 주장하기 때문에 구교, 신교와 별개로 분류되며, 성경과 함께 몰몬경과 같은 경전을 공인하기 때문에 몰몬교라고도 알려졌습니다.

흥미롭게도 조직과 운영원리상 직업 성직자를 인정하지 않으며,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있는 평신도들이 부름받아 융화되고 단합되는 가운데 자발적인 헌신과 봉사로써 운영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키피디아를 참고하세요 ^^)
템플 스퀘어의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솔트레이크 성전 말고도 몇개의 건물이 있습니다만 금새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소박한 규모가 아닌가 싶습니다. 
방문자 센터는 템플 스퀘어 북쪽과 남쪽으로 하나씩 있는데요, 방문자 센터 안에는 뭔가 전시되어 있고한 것 같은데...아쉽게 들어가보지는 못했습니다.

템플 스퀘어 내에 들어가보면 가슴에 국가 배지를 달고 계신 가이드분들이 계시는데요, 다양한 국가의 가이드분들이 계시더군요. 소문으로는 한국인 가이드분도 계시다고 들었는데 직접 뵙지는 못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좀더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템플 스퀘어에서 또 유명한 것이 있다면, 바로 태버나클(Tabernacle), 대예배당, 입니다. 
이곳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매일 정오 12:00 부터 30분간 오르간 연주자와 객원 연주자의 독주 공연이 열리는데, 이 오르간 소리를 듣기위해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정기적으로 열리는 태버내클 연주는 무료입니다. 시간이 되어 입구 앞에서 서성이고 있다가 문이 열리면 입구에서 연주 안내 브로셔를 받고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11,623개의 파이프로 이루어졌으며 206세트의 성부 파이프와 연주대에는 5개의 손 건반이 있다고 합니다. 이 오르간은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오르간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고 하네요(2).

정말 건반이 많더군요. 그리고 오르간이란 것이 이렇게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잔잔한 소리부터 웅장한 소리까지 바리에이션이 많은 것에 깜짝 놀랐습니다. 

정규 연주회 말고도 리허설 연주회 등도 잡혀있으니 일정을 알고 싶으신 분은 태버나클 사이트가 있으니 그곳을 이용하여 일정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교회나 절, 신사와 같은 종교 건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사진을 담고 싶었지만, 막상 찍으려고 가면 경건한 분위기의 장소에서 셔터를 누르기가 죄스럽게 느껴져 또 잘 못하게 됩니다.^^;

템플 스퀘어의 다른 후기성도 교회 건물의 사진과, 주변 건물들의 사진 몇 개를 더 소개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솔트레이크 시티와 관련된 마지막 포스팅으로, 유타 레이크 주립공원(Utah lake state park)과 솔트레이크시티 주변 쇼핑몰에 대해서 소개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참조 =
(1)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
(2)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 https://www.lds.org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273
398
1677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