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호라이즌 8: 조금 더 집중을 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LightNovel

단순히 기분 탓일까? 이번 8권의 표지와 삽화는 이전에 비해 부쩍 이뻐진 듯한 느낌이다. 이번 8권의 주역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스즈의 미소도 무척 좋고, 뒷면과 후기 뒤의 미노리는 아카즈키의 자리를 위협하기 충분한 미소녀임을 보여주고 있다. 내부에는 칼라 일러스트까지 포함되어 있어 로그 호라이즌 멤버들은 한층 더 귀엽게, 그리고 뉴페이스인 로에2는 작중 묘사대로 매력적인 여성으로 그려졌다.(다리엘라를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단순히 내가 누레하 버젼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우 만족스러웠던 일러스트에 반해, 내용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았다.

7권의 스스키노 레이드를 재미있게 보아서일까? 아니면 나의 컨디션이 온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읽은 탓일까? 그렇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접한 에피소드이기 때문일까?

가장 큰 불만이었던 것은 8권에서 다루는 내용이 이래저래 많다는 것이다. 

분명 지면할당의 대부분을 길드 "로그 호라이즌"의 종달새들에게 포인트를 맞추었고, 그들이 여행에서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할당된 지면의 량에 비해 내용이 특별한 것이 별로 없었다. 등장인물들의 고민이나 성장에 서로 개연성이 부족하여 따로 따로 노는 느낌이 강했고, 독립적으로 다루기에는 멤버 모두를 한번씩 비추다가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고 불연소한 느낌이 든다.
주역인 이스즈 조차 책의 시작부터 그녀의 고뇌를 다루며 조금씩 고민의 강도를 올려주는 듯 하였으나 그녀의 성장을 다루는 마지막 장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고 로에2의 이야기와 섞이는 바람에 깊게 다루어지지 못했다. 
로에2는 신비롭고 작중에 큰 영향을 주는 인물인 듯이 다루어졌으나, 지면할당률이 턱없이 낮아서 마지막 미노리와의 대화와 그녀의 활약이 뜬금없다고 느껴졌다.
아키하바라와 D.D.D.의 근황과 안고 있는 불안을 잠깐 언급한 것은 나쁘지 않지만, 너무 짧게 다루어서 꼭 이 책에서 다루었어야만 하는 것인지 의문이 든다. 차라리 다음 9권에서 다루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누레하가 등장함에 따라 플랜트 후이야덴의 인물들과 냥타의 대립은 이후 "오디세이아 기사단"과 토우야의 이야기와 연결되는 듯 하지만 그 링크가 매우 빈약해서, 종달새들에게 줄 시련 = 와이번의 마을 습격의 원인을 만들고 이를 해결할 어른의 등장 정도로 밖에 여겨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다면 론더크와 냥타의 대화가 필요한 부분인가 싶다. 

독자가 눈을 돌리고 생각할 부분이 너무 많이 뒤섞여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정작 주연인 종달새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다루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동일한 스토리와 분량할당을 하였지만, 약 20분이라는 시간을 분할하여 집중 묘사가 가능했던 애니메이션 쪽이 좀더 독자들이 즐기기 쉬웠다고 생각한다.

이스즈와 룬델하우스의 관계도 뭔가 개선되기를 바랬는데, 루디를 언제까지고 개취급하는 이스즈라니...대지인을 인간 취급하지 않는 모험가들보다도 너무한 것은 아닌가란 생각이 종종 든다. 이 점은 개선을 좀 해주었으면 좋겠는데, 이번 8권에서도 이모양이니 앞으로 기대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다음 에피소드까지 다룬 애니메이션 2기도 종영되었기에 9권 내용은 다시 레이드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번에는 조금더 집중해 주었으면 좋겠는데, 설마하니 8권처럼 "흑검 기사단"과 "동맹 이스탈"과의 기사단 쪽 이야기를 위한 지면할당으로 메인 스토리의 진행이 더뎌지지는 않을지 걱정된다.

덧글

  • 세르피오나 2015/04/06 02:13 # 답글

    일본에서 6권 내용 연재중일즈음에 15권 완결 예정으로 밝힌지가 오래라 이미 플롯이 다 짜여 있어 스토리가 더뎌지거나 하는건 없음..
    대충 구상은 오래전에 끝내놨다 이거죠.  그리고 5권마다 1부,2부,3부로 나뉘어 최근 연재중인 2부 마지막의 10권 분량을 보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그리고 8권이 좀 그래보이시는건 아무래도 애니를 먼저 보아서일지도.. 개인적으로 웹연재 바로바로 보면서 느낀건 7권보다 좋았네요
  • LionHeart 2015/04/06 10:51 #

    더뎌지길 걱정한다는 말은 내용 전체가 미뤄지는 것이 아닌, 9권 내에서 메인 스토리에 대한 지면 할당이 부족할 것을 걱정한다는 뜻이었는데, 저의 잘못된 표현으로 오해를 드린 것 같네요. ^^;
    그래도 덕분에 15권 완결 예정이라는 좋은 정보를 얻어 기쁩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접하였다 하더라도, 책은 제한된 방송 시간보다 많은 이야기와 심리적 묘사가 가능하기에 책 나름대로 즐길 거리가 있기 마련입니다만 개인적으로 8권은 조금 실망적이었다는 것이 솔직한 감상입니다. 어쩌면 로그호라이즌의 저렙 유저들에게 큰 애착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지금까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역들이 고렙 어른들이고, 어린이들은 소외받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지라...하지만 이제까지 보여준 저력이 있는 만큼 다음 권은 즐겁게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르피오나 2015/04/06 12:18 #

    지금까지 내용중 가장 무겁고 작가 본인이 쓰고자하는 본격적인 내용이 전개되는 시점인데.
    꼬마애들 파티라고 그냥 무시하던가 노잼이라던가 하는분들이 좀 많더군요..
    로그 호라이즌이란 작품의 주인공은 말그대로 로그 호라이즌 길드 멤버 전부인데
    시로에만 주인공으로 보고 있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좀 아쉬움
  • LionHeart 2015/04/06 12:36 #

    그렇군요. ^^;
    하지만 7권까지의 이야기 대부분이 시로에가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고 해결되었기 때문에 시로에를 주인공으로 생각하는 독자들의 마음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8권은 소년 소녀들의 가능성을 보여준 이야기이기도 하니, 세르피노아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종달새들이 좀더 활약하고 이야기의 주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봄직 할 것 같습니다.
  • 무명 2015/04/06 11:06 # 답글

    9권은 생각하시는 그거 아니고 애니에서 한화로 넘어갔던 해외편입니다
  • LionHeart 2015/04/06 12:21 #

    아,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저는 해당 에피소드가 매우 짧게 느껴져서, 애니메이션에서 소설에 나오지 않은 다른 이야기(외전소설이나 코믹스 쪽 내용)를 넣어준 것이라 생각했는데, 원작 소설에 포함되어 있던 내용이었군요.
  • 불멸자Immorter 2015/04/06 14:29 # 답글

    엇 아직 안 읽었는데 평이 별로군요!! ㅜㅜ
  • LionHeart 2015/04/06 14:45 #

    세르피오나 님 덧글에서 볼 수 있듯이 중요한 내용을 다루는 한 권이기도 하고, 로그 호라이즌의 저렙 유저들의 분투도 볼 수 있어 즐겁게 읽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제 감상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니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불멸자님의 리뷰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64
438
1677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