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nheiser IE80 이어폰 IT

이전에 사용하던 젠하이저 이어폰이 단선 때문인지 뭐 때문인지 귀에 지속적인 전기 쇼크를 주는 관계로 새로운 이어폰을 구매했다.
뭐가 좋은지 모르니까, 그냥 이용하던 젠하이저 브랜드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결정.

IE80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선이 분리 및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것으로 단선 걱정은 없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IE80을 국내 젠하이저 정식 유통사라는 곳에서 구매해서, 보증서도 가지고 있지만 가품인지 진품인지 알 수가 없다.
평소 이런 걱정은 하지 않지만, 본 제품의 가품인 중국발 알리 IE80이 워낙 유명한 탓에 걱정이 안될 수가 없는 노릇.

그렇다면 들어보면 되겠지!

하지만 나는 막귀나 다름 없다. 게다가 헤드폰만 사용해와서 그런가, 비록 좋은 헤드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어폰은 어딘가 심심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뭐 다들 음향기기는 스피커 > 헤드폰 > 이어폰이라고 하던데 그 말이 옳은 것 같다.

IE80의 큰 특징은 저음이라고 하는데, 확실히 저음 쪽이 선명하게 살아있는 것은 다른 이어폰들과 비교해보니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어폰에 붙어있는 베이스 레벨 조정은 개인적으로 차이를 느낄 수 없었기에 역시 난 막귀라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저음이 특징인 이어폰이라고는 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도 좋았다고 생각한다. 
음질 관련 리뷰는 IE80으로 검색하면 황금귀와 전문 지식을 가지신 분들께서 올려두신 리뷰가 있으니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저 귀걸이다. 
저 귀걸이 덕분에 이어폰을 껴도 아래로 늘어진 느낌이 들지 않는 것도 좋고,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이어캡 덕분에 매우 편안한 느낌을 가지는 것은 장점이다. 하지만 안경을 써서 그런가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익숙해지면 해결될 일 같긴 하지만 아직은 좀 어색하고 신경쓰인다. 그렇다면 제거하고 사용해볼까? 싶었지만 이어폰 모듈 디자인이 선이 윗쪽으로 빠지도록 설계된 듯하여, 귀걸이 없이는 귀에서 잘 빠져나온다는 느낌이 든다.

케이스도 무척 깔끔하니 마음에 들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 얼마나 될까 싶다.


가격은 좀 쎄다고 생각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퀄리티다. 

덧글

  • PFN 2015/05/17 16:28 # 답글

    선교체가 되긴 하는데 그 부분이 애매하게 생겨서 내구성 문제가 있음.
    조심조심 바꾸세요
  • LionHeart 2015/05/18 00:03 #

    이런 복병이 !! OTL....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ㅁ;
  • ReiCirculation 2015/05/19 12:41 # 답글

    가품 진품 둘 다 들어본 사람들이 소리 자체에 큰 차이는 없다더군요
    다만 내구성에 심각한 차이가 있다고들 합니다
  • LionHeart 2015/05/19 14:03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안망가지게 잘 써봐야겠네요.
  • PFN 2015/05/19 20:08 #

    가품 진품 다 갖고 있는데 소리 차이납니다.
    물론 제 가품이 잘못된 (어감이 이상하지만) 거라서 그런지도 모르지만요..

    가품 미개봉으로 갖고있는게 두어개 있는데 팔기도 귀찮아서 그냥 들고있음 -_-
  • LionHeart 2015/05/19 23:46 #

    가품의 경우 PFN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뽑기에 의한 차이 때문인 것인지
    아니면 개인적인 청음 방법의 차이 때문인지 차이가 있다는 의견과 없다는 의견 모두 있더군요.
    직접 들어보고 제 개인적으로 판단해보면 좋겠습니다만, 제 수중에는 가품이 없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주변에서 제 IE80을 듣고 마음에 들었지만 가격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이 있는데, 어쩌면 PFN님께 가품 판매 요청을 드릴지도 모르겠네요 ^^; 혹시라도 부탁드릴 일이 있으면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찾아뵙고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때는 모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 ReiCirculation 2015/05/20 02:33 #

    지인 중에 둘 다 들어본 사람이 큰 차이가 없다 했는데
    이게 디테일 부분에서 차이지 대충 들으면 거의 없다시피 한다더군요. 특히나 가격차이를 생각하면...

    그 지인은 저음취향이 아니라 친구한테 넘겼는데 그 친구가 한 달만에 밸런스 틀어졌다고 그랬다더군요;;;
  • LionHeart 2015/05/20 10:28 #

    이미 구매한 제 입장에서 좋은 소식은 아니네요 ^^;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귀에 거슬린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아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진품과 가품의 구별은 개인적으로 나중에 청음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의견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정말 궁금해집니다. :)
  • ReiCirculation 2015/05/20 13:43 #

    가품 생산자에 따라 퀄이 천차만별이라...

    하지만 공통적으로 내구성은 정품보다 딸린다니 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ㅋ
  • DFADSF 2015/06/29 01:08 # 삭제 답글

    직접 들어보신것도 아니면서 남의 얘기만 듣고 정품 산 사람한테 가품이랑 차이 없다더라. 하는 심리는 무엇인지. 저도 개인적으로 가품 진품 둘다 들어봤는데 요새는 이정도 비슷하면 대륙의 실수라고 떠들 수 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디테일이 아니라 걍 느낌이 달라요.
  • LionHeart 2015/06/29 11:16 #

    덧글 감사드립니다.
    차라리 로고를 바꿔서 내거나, 잘 만들지 못하였다면 이런 논란의 문제도 없었을텐데란 생각을 해봅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2587
632
1637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