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5: 왜이리 하치만에게 정이가나 했드만... LightNovel

5권은 마치 단편집을 묶어 놓은 것 처럼 시작부터 끝까지 여름방학에 하치만이 어찌 보냈는지를 나열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단편처럼 보이는 이야기들이 사실은 에필로그를 위한 밑작업이었고, 책 말미에서 하치만의 유키노시타 유키노에 대한 감정을 정리할 수 있는 근거와 재료를 마련한다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다.


하치만이 겪은 (캠핑 이벤트 이후의) 여름방학 이벤트에서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것 몇가지를 꼽아보자면,

여름방학 자유탐구 숙제.
이건 사실 초등학교 때 한 것을 마지막으로 기억나지 않는다. 중학교 때는 안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랄까 중학교 때 여름방학 숙제가 있었는지조차 기억이 안난다. 나이를 많이 먹었나보다...
어찌되었든, 내 기억에 남는 초등학교 마지막 자유탐구 숙제는 바로 "맥도날드가 높은 수익을 내는 이유에 대하여"였다. 딱히 그때부터 돈에 대해 관심이 깊었던 것은 아니었고, 맥도날드 햄버거를 좋아한 것도 아니었는데 왜그랬을까? 

미니카.
대한민국 남자 아이라면 한번쯤은 빠져보았을 취미가 아닌가 싶다. 블랙모터라거나 골드블랙모터라거나. 내가 미니카를 조립할 당시에는 문방구 미니카를 사용하는 아이들과달리 아카데미에서 파는 일본 미니카를 구매해서, 일본 모터와 부품으로 튜닝한다는 것에 상당한 자부심을 가졌었던 것 같다. 너무 빨라져서 미니카가 트랙을 제대로 달리지 못하고 벽을 타고만 다니는 것도 자랑이었던 것 같고. 내가 미니카 조립을 그만둘 즈음에는 속도 측정기라거나, 2륜과 4륜 모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미니카가 나왔었다.
요즘 아이들도 미니카를 하려나? 다들 PC 게임하는 것은 아니겠지? 뭔가 같잔은 팽이 같은거 가지고 노는 것 같기도 하고...

히라즈카 선생님.
누가 좀 데려가라 제발...담배 피는 것이 문제인가? 집착하는 성격이 문제인가? 하치만과 같은 비주류(?) 인물은 분명 나이들어서도 존재하는데 어째서 그런 짝을 찾지 못하는 것일까? 히라즈카 시즈카 스스로가 눈이 높아보이지도 않는데...하이스펙인데 짝이 없다라는 이해할 수 없는 인물 설정이다. - 현실에서도 비슷한 예를 볼 수 있긴 하지만, 남자라면 몰라도 여자는 사정이 다르지 않나? 남자들은 항상 여성에 목말라하는 존재인데 말이다 -

유이가하마 유이.
더더욱 노골적인 대쉬. 의미심장한 대사. 
하지만 철벽방어하는 하치만. 그런 하치만에게 인생선배로서 정말 충고해주고 싶은게, 놓치지 말라고, 나중에 쪽팔림 당해도 잡는 시도를 해보라고 하고 싶다. 나중에 떠나면 진짜 꿈에서 나올 정도로 후회한다고. 출처는 나.

히키가야 하치만.
이 녀석 사고 방식이 ... 왜이리 낯이 익는 걸까? 예방선 치는 것이라거나 결벽증이라거나 너무 내가 아는 누군가를 떠올리게 만들어서 당황스러웠다. 이제까지 하치만의 생각에 많은 부분 공감(혹은 이 나이대는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라는 이해)을 할 수 있었지만, 5권은 그 정도가 심해서 솔직히 이불 뒤집어 쓰고 뒹굴고 싶을 정도였다. 물론 그 사람 주위에는 유이가하마 유이나 유키노시타 유키노 같은 사람이 있진 않았기에 더욱 비극이지만...


그밖에, 일러스트가 다른 사람으로 교체되었나 싶을 정도로 바뀐 것을 느꼈다. 5권 출간즈음에 애니메이션 방송이 시작한 탓일까? 역으로 영향을 받은 것인지 어떤 것인지, 다른 캐릭 아닌가 싶을 정도로 1권과 5권의 일러스트 차이가 크다.
가장 큰 변화는 유키노시타 하루노. 이전 하루노가 처음 등장한 권의 리뷰에서 일러스트가 영 빗치스러워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마음에 든다고 했었는데, 5권 일러스트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이미지가 되었다. 
다른 인물들의 그림도 전체적으로 눈들이 동글동글해진 것 같고, 하치만이 미남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변화긴 한데, 너무 큰 변화라 무슨 일이 생긴 것인지 궁금해진다.


이전 하치만 입학식 사건에 얽힌 유이가하마 유이의 이야기가 해결되었었는데, 이번에는 또다른 관계자인 유키노시타 유키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6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된다.


덧글

  • 아인베르츠 2015/05/27 03:03 # 답글

    하치만 초중딩 시절이 개그처럼 묘사되서 그렇지 트라우마니까요.
    소위 일진계열과 리얼충한테 그리 당했으니 속내용이 다른걸 알아도 리얼충+왕따묵인하는마음약한성격 캐릭인 유이가하마한테 술렁술렁 못 넘어가는거죠. 애시당초 자동차사건으로부터 1년이 지나서야 당사자한테 말걸었다는 사실이 하치만 입장에선 수상쩍은거니까요....
  • LionHeart 2015/05/27 08:40 #

    트라우마가 생겨서 겁이 많아졌다고는 생각하지만, 상대가 자신을 속이려고 한다와 같이 수상해서 신중해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 하치만 안에서 유이의 평가가 상당히 높거든요.
    리얼충 그룹에 있을 정도로 이쁘지만 마음 약하고, 멍청하지만 다정하고 진실된 인물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하치만 스스로 유이에 대해 내린 평가가 틀릴까 같은 걱정(착각과 배신감)과 유이의 마음이 1년전 사고 때문에 생긴 착각이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원인 같습니다.
    그래서 하치만과 유이 문제는 단순히 고백했다가 상처받을까 걱정하는 거랑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 벨제브브 2015/06/01 18:45 # 답글

    시즈카 선생의 최대 문제 : 주당인데 술버릇 더러움.(공식설정) 보통 남자 만나러 나간다-별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지 않으므로 술 마시면서 왁자지껄하게 간다-취한다-난동-상대가 훠이훠이 테크 타는듯요.
  • LionHeart 2015/06/01 18:49 #

    으아...진짜 망테크네요.
    술 버릇 안좋은 사람, 거기에 주당이면 확실히 깨지요;;
    하치만 상대로는 그렇게 멋진 멘트를 할 수 있으면서, 어째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안좋은 것인지 ㅠㅠ 역시 하치만이 데려갈 수 밖에 없는건가요?
  • 벨제브브 2015/06/01 18:54 #

    근본적으로 중2병이 아직도 낫지 않았으므로 하치만 앞에서는 그냥 가오 잡느라고 무리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4권 보면 알겠지만 하야마 패밀리 같은 진성 리얼충들에게는 거북해하는 거 봐서 아마 동년대 사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망조 아닐까 싶은...

    하치만은 이로하스랑 놀고 먹으면서 리얼충이 되면 됩니다.
  • LionHeart 2015/06/01 19:04 #

    하치만에게만 강한 자이모쿠자와 비슷한 걸까요?
    말씀하신대로 히라츠카 선생은 이로하든 누구든 교정만 해준다면 정말 빛을 볼 인재인데 말이죠.
    ...그런데 히라츠카 선생 나이 설정이 아라사라는데...허...작품 최고령자보다 나이가 많다니 마음이 복잡하네요.

    그나저나 벨제브브님 정말 이로하스 좋아하시는군요 ^^
    저도 10.5권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 벨제브브 2015/06/01 23:29 #

    전 기본적으로 약삭빠르고 빗치빗치한 캐릭터 좋아해서요. 유이가하마는 1권에서는 빗치스러웠지만 2권부터는 그냥 평범하게 착한 얘가 되었고 이리저리 잔머리 굴리는 이로하스가 취향 직격.
  • LionHeart 2015/06/02 10:17 #

    저는 이로하스 비쥬얼이 일단 마음에 들고, 당사자가 아닌 하치만의 눈을 통한 제 3자의 입장으로서 이로하의 행동을 보기 때문에, 소악마적인 모습도 그저 귀엽기만 하더군요.
    무엇보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매력으로 느껴진 점은 다른 사람과 하치만에게 대하는 태도가 다르다는 것이겠지요. 뭔가 한 수 터놓고 지낸다고 해야할까, "어차피 이 사람에게는"이라는 느낌으로 대하는 태도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대입하여 제 곁에 이런 아이가 있다고 생각하니, 하치만이 걱정하는대로 그저 뼛속까지 빨리고 버려질 듯한 미래가 그려져서 역시 착한 유이가하마 편을 들게 되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73
398
1677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