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5: 이로하스! 이로하스! LightNovel

정말 국내 하루 빨리 출간되기를 얼마나 손꼽아 기다렸는지 모른다. 

10.5권은 그 볼륨넘버에서 알 수 있듯이 외전적인 성격을 가진다. 최근들어 시리어스한 전개를 보여주었던 본편과는 달리, 이번에도 어김없이 귀찮은 일을 물고와 봉사부를, 히키가야를 흔들어놓는 잇시키 이로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제까지의 외전들과는 달리 단편 모음집이 아닌 한 권이 하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점도 좋다.


인상적인 점은 애니메이션 2기에서도 보여주었던 유키노시타, 유이가하마, 잇시키 3자의 눈치싸움. 
애니메이션 덕분에 하치만을 두고 이루어지는 세 명의 긴장감이 눈에 그릴 듯이 그려져서 무척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잇시키 이로하와 히키가야 하치만의 데이트도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데이트와 같이 놀러다니는 면에 있어서 하치만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는 유키노시타는 말할 것도 없고, 유이가하마보다도 이로하가 앞선다는 느낌을 받았다. 과연, 유이가하마의 속성 및 지분을 이로하에게 빼앗겼다는 평가에 공감하게 되는 한편이었다.

재미있게도 보통 캐릭터가 겹치면 인기가 없는 것이 정상인데, 이 작품에 등장하는 이로하에 한해서는 유이가하마의 포지션과 비슷한 위치에 서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오히려 유이가하마의 팬들을 빼앗고 있는 모양이 되고 있는 것이 경악할만 하다. 유이가하마가 인기가 없는 캐릭터도 아니었기에 더욱 놀랍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이가하마는 지속적으로 잽을 날린 반면, 이로하는 한방 한방이 묵직한 스트레이트, 때로는 허를 찌르는 어퍼컷을 날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소악마적인 모습과 전형적인 여동생의 모습을 한번에 품고있어 도저히 미워할 수가 없는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도 결국은 비장의 카운터를 날리는 유키노시타가 이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만...


이번 10.5도 많은 분들이 이로하스를 위한, 이로하스에 의한, 이로하스의 한 권이라고 평가하였지만, 내가 보기에 항상 마지막에 하치만의 시선을 빼앗은 것은 모두 유키노시타였다. 유키노시타가 싫은 것은 아니지만 유이가하마가 우는 것은 보기 싫다고 해야할까? 그런 이유로 최근에는 내 안에서 호감도가 치솟고 있고 봉사부와는 큰 관계가 없는 이로하가 하치만을 채가는 것이 오히려 바람직하지 않은가란 생각이 든다.

한가지 더 이로하와 이번 10.5권에 관련하여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이로하의 매력은 애니메이션이 더 앞선다고 생각한다. 이로하가 활약한다고 하여 무척 기대하였기 때문일까? 분명 매력적이었지만 위의 유키노시타 어필에 비하면 생각만큼 이로하가어필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 적어도 현재 <역내청> 시리즈의 판을 뒤집기에는 역부족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움직이고, 사쿠라 아야네 씨의 목소리로 말하는 잇시키 이로하는 진짜 무적에 필적하는 파괴력을 지녔었는데 소설에서의 이로하는 조금 아쉽다.


이번 10.5권은 필히 애니메이션화 되어야 할 것 같은데...2기 제작진이 부디 꼭 OVA로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주기를 기대한다.


p.s.
어째 코마치 소부고교 시험 떨어질 것 같아 불안한다... 정체된 봉사부를 한번 파탄내고 바닥까지 떨구려면 코마치가 떨어져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부디 붙어서 안정적인 시나리오가 전개되기를 바란다. 
무엇보다 코마치 우는 것은 보고 싶지 않다.

덧글

  • daswahres 2015/07/15 00:09 # 답글

    ㅠㅠ 유이가하마 파이팅!!
    정말 완결이 어떻게 날지 최후의 승자가 누가 될지 궁금한 작품입니다.
  • LionHeart 2015/07/15 00:13 #

    저도 유이가하마 지지자였습니다만, 이로하 때문이 아닌 유이가하마 본인이 너무 봉사부의 관계에 깊숙히 들어가버린 관계로 최근에는 가능하다면 이로하가...라는 측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유키노시타 또는 유이가하마와 맺어질 경우 봉사부 모두가 만족할만한 엔딩이 제 안에서는 그려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더더욱 완결이 어찌날지 너무 기대됩니다.
  • daswahres 2015/07/31 16:54 #

    유키노시타는 저도 마음이 안 가는게 히로인은 괜찮은데 그 어머니나 언니나 하는 짓이 그 모양 그 꼴이어서 밥맛입니다.-_-;; 특히 하루노 얘는 행동, 언행이 참 마음에 안 들더군요.
  • LionHeart 2015/08/01 17:25 #

    오히려 가족 때문에 동정표를 던지는 분들도 계시지요.
    하루노는 능력이나 비쥬얼은 정말 마음에 드는데 무슨 생각을 하는지 잘 모르겠는 것이랑, 매번 심을 흐리게 말을 해서 사람 화나게 하는 부분은 마음에 안들긴 합니다. ^^;
  • daswahres 2015/08/02 23:03 #

    죄송합니다. 오해가 있으실지도 몰라서 추가적인 댓글 남깁니다.ㅠㅠ
    유키노시타가 밥맛이라는 얘기가 아니라 주변을 둘러싼 가족이 별로 마음에 안 든다는 얘기였습니다.ㅠㅠ
  • LionHeart 2015/08/02 23:17 #

    그렇군요. 가족 성이 유키노시타라서, 처음 언급한 "유키노시타"는 유키노를 말하는 줄 알았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664
438
1678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