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frame] 파괴마 사다미츠가 생각나는데... Game

최근 한창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게임인 <Warframe>에서 '워프레임'이란 것은 저 외계인 모양의 형태를 한 갑주(?)를 말하는 것 같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워프레임을 사용해보면서 겉모습이나 스킬이 마음에 드는 것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위의 스크린샷에 있는 것은 '새린'이라는 워프레임인데...이 것을 보면 코믹스 <파괴마 사다미츠>가 생각난다. 

이 게임 제작자가 덕후의 향기가 나는데 (기본적으로 SF '닌자' 게임으로, 클랜 건물을 '도조 = 도장'라고 표기하며 일본을 찬양하는 와패니즈의 향기가 좀 난다.) 아무래도 <파괴마 사다미츠>를 읽은 것은 아닌가, 영향을 준 것은 아닌가 조심스레 의심하게 되었다.

<파괴마 사다미츠>라는 작품에는 대충 저렇게 생긴 녀석이 나온다.  
워프레임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저녀석은 CIA 요원이자 초능력자로, 외계인의 DNA를 흡수하여 저렇게 변신한 것이다.

다시한번 '워프레임'에서 새린을 보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다.

하나도 닮지 않았다. 혹은 비슷하게 생긴 것만으로 똑같다고 할 수는 없다. 라는 말에는 공감하는데...
새린을 보면 볼 수록 <파괴마 사다미츠>에 나오는 여주인공이 탑승하는 우주선 '버츄얼'이 생각난다.
뒤에 있는 것이 코믹스 판의 '버츄얼'이고
이것은 TV 애니메이션판 버츄얼 오리지날 디자인이다.

어째 워프레임에 비해 생물적인 느낌이 없어지고 로봇같은 느낌이 강한가? 그렇다면 <파괴마 사다미츠>에 등장하는 코오네 페네뮨네의 최종버젼은 어떨까?
다시 보니 닮은 점을 찾기가 오히려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게임을 하다보면 코믹스 내에서 저들이 활약하던 모습이 자꾸 떠오른다. -ㅁ-; 
1999년~2005년 연재 작품이니 10~15년 전 작품이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버츄얼이나 페네뮨네를 지금 3D로 세련되게 표현하면 워프레임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파괴마 사다미츠>는 절판되어 구하기는 힘들지 모르지만 평행우주를 다루는 제법 재미있는 작품이었는데 생각난 김에 책장에서 꺼내 다시 한번 읽어볼까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51
427
167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