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3: 이제 그만 완결 좀 내주라... LightNovel

진심으로 이제 그만 완결을 냈으면 좋겠다. 지난 12권도 집중이 안되는 이야기였는데, 이번 13권도 그러한 점은 변함이 없다. 겨우 본처인 미사카 미코토와 온종일 붙어있게 되었건만, 기대했던 전개는 무참히 박살나고 내용은 갈 수록 안드로메다로 향해간다.


지난 12권에서 예고했던대로 진짜 마신 중 한 명인 승정과의 싸움을 그리고 있다. 승정 vs. (카미조x미사카) 구도로 전개.


미사카가 함께하는 만큼 평소보다 많은 과학적 트릭들이 등장하고, 마신이 등장하는 만큼 오컬트적인, 신화적인 요소도 더해지며, 미사카와의 투샷으로 연애노선도 전개되어 무척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되었어야 할 터인데...

어째 그런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지 모르겠다. 진정 나는 이 작품에 정이 떨어진 것인가?


다른 라이트노벨들도 어느정도는 그러하지만, 이 작품은 갈 수록 애니메이션을 의식한 서술이 늘어나는 것 같다.


오컬트 계의 끝판왕으로 보여지는 마신이 3명이나 등장하는데, 하나는 어찌어찌 모두의 힘을 합하여 물리치고 나머지 둘은 한 방에 카미조와 대칭되는 오컬트계의 뉴페이스가 정리해버렸다. 여기서 이야기를 더 진전시킬 거라니 현기증이 나려고 한다.

그나마 흥미가 생긴 것은 아레이스타의 과거와 현재의 행동원리의 편린이 밝혀진 것이었는데...이제와서 겨우란 느낌이 든다. 이제는 아무래도 좋다는 마음이 강하다.


미사카와의 두근두근 전개가 될까 싶었더니, 작가님은 오히려 사이를 더욱 벌려버린다. 카미조와 미사카와의 차이를 더욱 부각시키면서 미사카에게 초조함과 무력감을 안겨다주고 두근두근 전개는 지금에는 신경도 쓰지 못할 정도로 만들어버렸다.
물론 이런 전개를 미사카가 겪음으로써 더욱 본처 포지션을 강화하게 되고, 나중에 성장하여 진정한 동반자가 된다라는 전개로 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미사카 팬들에게는 좋은 한 수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이야기는 진즉에 거쳤어야 하는 것 아닌가? 아니, 생각해보면 이미 겪은 것 같기도 하다? 이미 1부 완결에 2부 13권에 이르는 긴 시간을 거쳐왔는데 아직도 여기라니...애초에 그럴 것이면 카미조 하렘을 만들지라도 말던가. 그냥 팬들은 연애 부분에 있어서는 포기해야겠다. 카마치 카즈마라는 작가는 그런 쪽은 쓸 수 없는 작가다. 라고 말이다. (애초에 쿠모카와 세리아는 어쩌다 카미조와 엮이게 된 거지?)

그렇다면 전기물로서 재미는 있는가? 재미는 분명히 있었다. 하지만 캐릭터 물로서 장편연재가 된 이후로는 그 빈도가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다른 분들이 진즉에 눈치채고 하차하셨을 때, 함께 하차했어야 했는데라는 후회도 들고 있다.

이제 캐릭터 장사 그만하고 이야기좀 마무리 지었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다음 권에 대한 기대? 그런 것은 없다.
관성이지 관성...여기까지 왔으니 그냥 다음 권도 볼거다.

핑백

덧글

  • 풍신 2015/12/07 14:41 # 답글

    미사카가 역경을 이겨냈으면 좋겠다니 카마치 이사람!!!...이란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관점에 따라서 다른 히로인들과든 달리 미사카는 대등해져서 카미죠를 쓰러트리기도 했고, 도움이란 이름의 방해도 했고...여러가지로 가장 카미죠와 많이 엮이는 듯...)

    그나저나 키하라 골든 리트리버씨가 너무 강력해서 뿜었습니다. (마신 잡는 키하라 개~)
  • LionHeart 2015/12/07 10:56 #

    분리된 시리즈의 주인공이기도 하고 인기도 높은 것 같으니, 어딘가의 공기와는 다르게 비중있게 다루어주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탈락된지 오래인 이츠와라거나, 최근 주가를 높이는 식봉이와 오티누스도 응원하고 있습니다만...카마치 이 사람은 연애 쪽으로는 이야기를 진행시킬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골든리트리버는 귀엽긴한데, 캐릭터 인플레이션이 심한 작품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 토마토맛토익 2015/12/07 16:05 # 답글

    저는 신약 2권 나온 시점에서 읽다가 지쳐서 중도하차...그냥 구약+5권 정도로 끝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 LionHeart 2015/12/07 16:11 #

    일찌감치 끝났다면 식봉이랑 오티누스를 못보았기에 아쉬웠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마토맛토익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끝내는 것이 작품적으로는 좋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토마토맛토익 2015/12/07 16:44 #

    뭐 식봉이야 초전자포에 넘겨주면 되고 오티누스는......그냥 안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 LionHeart 2015/12/07 18:16 #

    정말 제때에 떠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운 작품입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67140
1104
1605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