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오라토리아 3: 독자 노선? 아니면 나중에 통합될까? LightNovel

이번 3권을 읽고 가장 궁금하게 된 점은 외전격인 <소드 오라토리아>에서 지금 전개 중인 에피소드가 본편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와 연결될지의 여부다. 본편 9권에서는 인간과 같은 감정을 지닌 몬스터의 등장이라는 던전의 이변을 다루고 있으며, 외전에서는 던전 심층의 이변을 다루고 있다. 둘 모두 던전에서 발생한 몬스터의 이변을 다루고 있는데, 두 사건이 결과적으로 같은 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일지 아니면 독자 노선으로 마무리 지어질지 궁금하다.


본편에서 벨 크라넬이 릴리루카 아데의 함정에 빠진 것을 아이즈가 구해낸 이후의 시점을 다루고 있으며, 아이즈는 펠즈라고 하는 우라노스의 부하에 의해 하층에서 일어난 식인꽃 몬스터 관련 사건을 조사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헤르메스 파밀리아 일행과 함께 하층으로 향한 아이즈, 그런 그녀를 걱정하여 레피야와 베이트, 그리고 디오니소스 파밀리아의 피르비스가 아이즈의 뒤를 쫓는다.


하층에서 다시 조우하게 된 레비스와 그와 같은 존재인 올리버스 액트가 등장하며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해졌다.
숨이 끊어져 가는 빈사의 인간에게 몬스터 마석을 박아 반몬스터화 된 존재들, 그리고 그들이 따르는 '그녀'의 존재, 그리고 '그녀'가 아이즈, 아리아를 찾는 이유. 모든 것이 앞으로 어떤 전개를 가지게 될지 궁금하게 만든다.

지난 2권 리뷰에서 반쯤 걱정하고 반쯤 기대했던 아이즈의 정체는 이번 3권 에필로그로 보았을 때 정령에 가까운 것 같다. 아니면 일반인에 정령의 가호가 붙었거나, 레비스와 같이 인간+몬스터가 아닌 모종의 수단으로 인간+정령이거나, 어찌되었든 아이즈의 정체도 갈 수록 궁금해진다.

현재 이 <소드 오라토리아>는 코믹스로도 연재 중에 있는데, 나는 아이즈와 헤르메스 파밀리아 일행이 헤어지는 부분까지 읽었다. 코믹스판에는 소설에서 깊게 다루지 않은 헤르메스 파밀리아 일행들의 사연들을 좀더 다루게 되는데, 설마 그것이 사망 플래그였을 줄이야...어쩐지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은 했고 아직 코믹스 뒷 이야기를 안읽어서 실제로 사망했는지 어떤지는 알 수 없으나, 소설에서 누군가 사망했다고 했으니 그들이 아닐까 싶다. 부디 내 억측이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지만...어쨌든 그중 누군가 죽는다는 것이 안타깝다.


3권은 처음으로 YES24 eBook을 통해 이용해보았다. 이제까지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읽었는데, 어째서 더 싼 3,000원이라는 가격으로 더 괜찮은 서비스인 YES24를 이용하지 않았는지 안타까울 정도였다. 스마트폰으로는 읽어보지 못했고, Nexus 7으로 읽었는데 여러모로 읽기 쾌적했다.

아쉬움이 있다면 Nexus 7 기기 문제인지, 안드로이드 YES24 리더 앱의 문제인지 모르겠으나 터치가 잘 되지 않는다. 페이지가 종종 잘 넘어가지 않아서 터치하다보면 두 장이 넘어가고 할 때가 있었다는 점 빼고는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4권은 방문객님께서 추천해주신 Google Play Book 서비스를 이용해볼 생각이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드 오라토리아 7: 적은 잔혹무도해지고, 결국 희생자까지... 2017-08-13 19:32:06 #

    ... 게다가 두 호적수 모두 아직 성장중이기까지 하니...과연 다시 싸우기 까지의 무대를 어떻게 마련할지 기대됩니다. 그러고보니 레비스는 정체가 무엇일까요? 이전 올리버스 액트의 등장 때는 그와 같은 인간과 몬스터의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특징을 보아서는 똑같기 때문에 같은 존재라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레비스의 경우 올리버 ... more

덧글

  • 포스21 2016/03/08 11:15 # 답글

    음? 카카오 페이지의 경우 일일 1편 무료 아닌가요? 그덕분에 본편한정이지만 거의 4권 분량까지 보는 중인데?
  • LionHeart 2016/03/08 12:35 #

    본편은 말씀하신대로 1일 무료 한 편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저 역시 5권인가 6권까지는 무료로 감상했습니다. 하지만 외전인 <소드 오라토리아>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본편과 외전 모두 1편에 1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라 이용하는데 큰 부담이 없지만, 카카오 페이지는 1권을 40편 정도로 쪼갰기때문에, 결과적으로는 1권 가격은 YES24나 Google Play Store 쪽이 더 저렴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509884
6897
1227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