ハネムーンサラダ (허니문 샐러드) Comics

니노미야 히카루 씨의 작품으로, 내가 본 작가의 작품을 다 모으기 시작하게 된 이유가 된 작품이기도 하다. 불법적인 수단으로 어렸을 적에 읽고난 후, 국내에도 정발되었다는 소식에 찾아보았지만 절판. 게다가 일본에서 조차 절판되어 더이상 구매할 수 없다는 사실에 절망했던 작품이다.

최근 전자책을 자주 읽게되어 앞으로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마침 Amazon Japan Kindle로 본 책이 있어 바로 구매했다. 사용 장치는 Nexus 7과 Kindle Voyage. 


26살 주인공 나츠가와 미노리는 중학교 첫사랑의 꿈을 꾼 다음 날 아침 전철역에서 첫사랑과 같은 성을 가진 사이토 이치카와 트러블에 휘말리게 된다. 그 일로 치한으로 오해를 사고, 새로 산 양복은 찢어지고, 교통권도 잃어버리고,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에는 지각한다.
그런 엉망인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자 집 앞에는 전날 꿈 속에 나타난 첫사랑 사이토 요코가 자신을 기다리고 있었다.


니노미야 히카루의 작품들이 늘 그래왔듯이, 이 작품도 많은 독백이 함께 한다. 덕분에 등장인물들의 내면묘사로 보다 농도깊은 연심이나 갈등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삼각관계를 그리는 만큼 지저분한 전개를 예상할 수도 있지만, 이 작품은 그런 것이 전혀 없어서 무척 보기 편하다.
주인공이 너무 보란듯이 행복에 겨운 고민을 하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랄까?

어쩌면 이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가 조건 없이 사랑해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두 여성에게 듬뿍 사랑받는 주인공의 모습을 부러워하는 마음 때문인지도...아니 확실히 부럽다! 부럽지 않으면 남자가 아니야! 


제목인 "허니문 샐러드"는 양상추 샐러드를 이르는 말로, 재료에 양상추만 들어가는 것을 "Lettuce only", 이것을 다시 동일한 발음을 가지는"Let us only"로 해석한다고 한다.


성인만화보다는 노골적이지 않고, 소년만화보다는 수위가 높은 청년만화라고 불리는 장르에 들어간다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같은 카테고리에 들어가있는 시기사와 카야씨의 작품도 좋아하는데, 이제 애들이 하는 사랑과 고민은 충분히 읽었다! 하지만 성인만화의 질펀함은 싫다! 어른들의 사랑을 섬세하게 그린 작품이 보고 싶다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
어느 쪽이 더 좋은 이야기다라는 말이 아니라, 성인만화도 소년만화도 가지지 않은 독특한 매력이 있다. 


<베이비 리프>라는 작품으로 본 작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이 있으며, 이 작품에서는 미노리와 요코의 어렸을 적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치카의 과거 에피소드도 어디선가 읽었는데, <베이비 리프>안에 함께 있었는지 아니면 다른 단편집에 수록되었는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니노미야 히카루 씨의 신작 <세컨드 버진>이 올해 4월 16일 일본에서 발매 예정이니, 작가님의 팬이라면 체크해두길 바란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유혹: 니노미야 히카루 작품의 기원? 2016-11-20 22:11:51 #

    ... 의 1995년 12호부터 1996년 1호에 연재되었던 니노미야 히카루 씨의 성인만화 단편 7작품이 수록되어있습니다. 1권이 1999년~2000년 연재작이었던 만큼 '허니문 샐러드' 역시 제법 오래된 작품인데, 본 책 '유혹'은 이보다 4년 전 작품임에도 그림체가 무척 다르게 느껴집니다. 그나마 이전에 리뷰했던 1996년 작인 '연인의 ... more

  • LionHeart's Blog : お前は俺を殺す氣か(너는 나를 죽일 셈이냐) 4 2017-05-15 20:31:38 #

    ... 것은 나만이 아닐 것이다. 그녀의 약한 모습은 오직 그녀가 등을 돌리고 있는 모습으로 밖에 묘사되지 않아 더욱 안타깝고, 애절하고, 사랑스럽다. 그녀를 생각하면 '허니문 샐러드'와 같이 이 작품도 양손의 꽃 엔딩이어도 좋다고 생각해버리고 만다. 아마네는 생리가 안온다는 고백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지해진 것은 잠시 뿐. 담백하게 넘 ... more

  • LionHeart's Blog : 摩擦ルミネッセンス (마찰 루미네선스) 1: 니노미야 히카루 님 신작! 2018-01-14 21:41:58 #

    ... '유혹', '달콤한 속사임', '세컨드 버진', 허니문 샐러드', '연인의 조건', '칸자키 군은 독신' 등을 그리신 베테랑 청년만화(소년만화보다는 무거운 주제, 높은 수위를 지닌 만화) 작가 니노미야 히카루 님의 신작 ... more

덧글

  • 일화 2016/03/20 17:29 # 답글

    이치카의 이야기도 같은 베이비 리프 안에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LionHeart 2016/03/21 10:49 #

    그랬군요.
    다시 찾아보니 <베이비 리프>는 구매해두지 않았더라구요. 생각난김에 구매해둬야 겠습니다 :)
  • 불멸자Immorter 2016/03/21 21:54 # 답글

    허니문 샐러드 재밌게 봤죠. 그래도 니노미야 히카루 작품은 대부분 남성중심적이란 느낌이 들어서
    아무래도 여성들에게 추천해드리긴 좀 꺼려지는...
    (물론 대학교 친구 중 한명은 재밌게 봤다더군요. 여자애였는데..)
  • LionHeart 2016/03/22 10:54 #

    저도 사실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니노미야 히카루씨가 여성 작가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64162
1276
1537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