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DxD 2: 리아스 그레모리의 선전포고 LightNovel

번외 시나리오를 제외하면 애니메이션 1기에서 다룬 것이 2권까지 였군요. 애니메이션은 12주 동안 즐길 수 있었는데, 원작 소설로는 단 2권만에 끝났을 뿐 아니라 책 자체가 워낙 빨리 읽을 수 있는 문체라서 '벌써?'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2권은 리아스 그레모리의 약혼자 라이저 피닉스의 손에서 그녀를 지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비록 가주(家主)는 아니더라도 항렬로는 리아스 그레모리와 같은 명문 악마가문 피닉스가의 3남이라는 위치에 리아스와 달리 승률 높은 레이팅 게임 경험자이자 피닉스의 초회복 특이성까지 갖춘 강적. 사실 2권만에 나오고 깨지기에는 강력한 상대였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효도가 손 하나를 희생했다고는 하지만, 겨우 그 정도만으로 해치울 수 있었다는 점은 아시아의 도움과 라이저의 방심을 고려해도 조금 납득하기 힘든 부분이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정도 변수만으로 패배하는 상급 악마가 마계에서 강한 축에 속한다고 평가되는 것을 보면, 과거 있었다고 하는 전쟁에서 어지간히도 잘난 분들이 많이 죽었나봅니다.


효도는 생명의 은인이자 동경의 대상인 리아스를 구하기 위해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만 보아도 3기까지 내용 중에서 이 때가 가장 멋있었던 때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입니다. 

결국 이번 일로 인하여 리아스가 효도를 '이성'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1권부터 주인공에게 일편단심이 되어버린 아시아와 비교하면 메인 히로인으로서는 슬로우 스타트 였습니다. 어째 아시아 팬 분들은 굴러 들어온 돌이 박힌 돌 뺀다며, 이제와서 부장이라는 위치와 흉기에 가까운 다이나마이트 바디로 효도를 농락하는 리아스를 곱게 보지 못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드네요.

리아스, 아시아, 효도의 달콤살벌한 동거 생활과 이제까지 순수함을 내세우고 있는 아시아가 부장과 다른 부원들의 영향으로 점점 야한 아이로 성장하기 시작하는 한 권이었습니다.

덧글

  • Ddd 2016/04/16 16:30 # 삭제 답글

    주인공 보정이 들어가지 않았을까요?ㅎㅎ
    저도 2권을 가장 마음에 들어합니다. 현재 나온 작품 중에서 기승전결이 가장 깔끔하거든요.
  • LionHeart 2016/04/17 19:10 #

    주인공 보정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너무 자주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70278
1831
1516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