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DxD 3: 부원 공략 시작 LightNovel

1권에서 아시아, 2권에서 리아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니, 이제 주인공 효도는 부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차례입니다. 왕도적인 전개대로 동료들과의 결속력을 높이는 이벤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리아스 그레모리의 권속이자 '나이트'인 키바 유우토는 우연히 효도의 어릴적 사진 속에서 성검 엑스칼리버를 보게 된다. 성검 계획의 희생자였던 그는 엑스칼리버에 대한 복수심에 다시 눈뜨게 되고, 부에서 겉돌기 시작한다. 그리고 때마침 전세계에서 엑스칼리버의 조각 도난 사건이 발생하고, 범인이 그레모리가 관리하는 영역에 있으며 이를 쫓기위해 교회 엑소시스트 두 명, 시도 이리나와 제노비아가 파견된다. 둘 모두 키바가 증오하는 엑스칼리버의 조각 사용자이며, 이리나는 효도의 소꿉친구. 여기에 과거 성검계획의 주동자와 타천사가 관련되며 사건은 더욱 복잡하게 진행된다.


효도는 키바가 잘생기고 인기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좋게 보고 있지 않았고, 키바는 온화한 성품 탓에 드러나지는 않으나 아직 신입인 효도에 대한 믿음이 깊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런 둘이 서로 동료로 믿게만드는 계기로 키바의 과거 이야기를 사용했으며, 그가 오랫동안 안고 있던 문제를 효도가 적극적으로 나서 해결해준다는 이야기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본래라면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효도가 표지를 장식해야 했을텐데...남자라서...어쩔 수 없었나봅니다.

여전히 책은 가볍고, 때로는 유치한 느낌이 드는 대사와 묘사들이 난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실 쪼개면서 보기에는 충분한 재미를 가지고 있어 은근히 계속 읽게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게다가 효도가 주인공답게 눈치는 없지만 에로 치킨인 점과 착하면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킬 때 발휘되는(그리고 가슴을 지킬 때 더욱 발휘되는)열혈 성격때문에 미워할 수가 없는 캐릭터입니다. 바보 열혈은 좋아하지 않는데, 효도는 색골적인 면 때문에 바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남에 대한 배려도 잘하고 싸울 때 생각도 열심히 하는 괜찮은 녀석입니다. 비록 부러워 죽을 것 같은 상황 속에 있음에도 그를 응원하게 되는군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제노비아가 그레모리 권속으로 합류하게 되었고, 주인공이 공략해야 할 상대가 3명으로 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노비아의 외견을 좋아하는데, 그녀가 권속으로 들어오게된 계기나 과정 등이 너무 부실하여 아쉽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후 전개에서도 그녀만큼은 이야기 속에서 제대로 된 취급을 받지 못하였습니다만, 원작에서는 어떨까요? 조금은 희망과 기대를 걸어봅니다.

덧글

  • 무명 2016/04/09 09:13 # 답글

    제노비아는 원작 취급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닌데 인기는 높더군요
    그래도 같이 나온 이리나에 비하면 우대받는 편입니다 ..
  • LionHeart 2016/04/09 13:00 #

    아쉽군요. 저는 제노비아, 이리나, 소나를 가장 좋아하는데 모두 본 작품에서는 마이너라...;ㅁ;
  • Ddd 2016/04/16 16:36 # 삭제 답글

    저에게는 가장 충격적인 권이었습니다.
    신이 벌써 죽은 세계관이라니 앞으로 어찌되는건가? 이렇게요.
  • LionHeart 2016/04/17 19:12 #

    반대로 저는 이 당시에는 별로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군요. 오딘이 비유한대로 부모도 없어졌겠다 마음대로 날뛸 수 있다는 전개력을 얻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오딘같은 다른 세계의 신들의 등장, 그리고 로키의 패배를 보고 신이 살아있었어도 이 작품에서는 내용 전개에 문제가 없었겠구나 싶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64162
1276
1537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