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중국발 정전용량무접점 키보드 한성 GTune CHIL5 RGB 55G을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리뷰에도 적었지만 좌측 CTRL과 SPACE 키 불량 문제가 수리 후에도 재발하여 골치를 썩고 있었습니다. 친구가 찾은 해결법은 LED를 끄는 것이었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더군요. 하지만 오타 빈도가 줄어들었을 뿐,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다시 수리를 보내는 것도 번거롭고하여, 결국 미루고 미루던 Realforce로 '결국' 가고 말았네요.
제가 구매한 것은 87U 45g 균등입니다.
보시다시피 텐키리스 배열이며, 흑색을 선택했습니다.
45g은 이전 한성 55g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처음에는 너무 가벼운 것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지만 익숙해지니 45g가 베스트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게임을 종종 하기 때문에 차등이 아니라 균등을 구매하였습니다.
만족도야 뭐...말할 것도 없지요. 정전용량무접점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만큼 이제까지 부족하다 느낀 점들을 모두 해결해주는 키보드였습니다. Leopold에서 Realforce와 같은 배열의 정전용량무접점 키보드를 저렴하게 내준다면야 바로 그쪽을 구매했을테지만, 아직까지 소식이 없으니...
이제 일터에서는 Realforce 87U, 집에서는 FC660C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구매는 EliteKeyboards에서 Malltail의 배송대행을 이용하여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현재 $205.0에 판매 중입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