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게임 노 라이프 1: 전자책 출판 만세 LightNovel

애니메이션으로 너무나도 즐겁게 감상했던 <노 게임 노 라이프>가 국내에도 전자책 출판이 되었습니다. 아직 2권까지이긴 하지만 너무 기뻐서 곧장 질러버렸습니다. 현재 알라딘에서 1권은 체험판이라는 명목으로 무료인 것 같고, 2권도 종이책의 절반 가격인 3천원 정도로 구매,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계에서 도시전설이 되어버린 [   ](공백)이라는 이름의 플레이어. 다른 플레이어와 대화 조차 없으면서 수 많은 게임의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전이 이루어지는 게임에서 상대가 치트를 써도 이기지 못한다는 플레이어. 그 플레이어의 정체는 사실 방구석 폐인인 소라와 시로라는 남매였습니다. 
현실에 절망하고 게임 속 세계에서 전설이 된 그들을 이세계의 신 테토가 폭력과 살생이 금지된, 모든 다툼을 게임으로 정하는 세계, 디스보드로 초대하게 됩니다. 이세계에서 절망적인 상황에 놓여있는 인류종(이마니티). [   ]은 자신들의 유희를 위해 이세계의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과 원작의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서 정말 잘 수정했다고 느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정이 가해질 경우 원작을 높게 쳐주는 경우가 많은데, 본 작품은 과도한 전개를 방송수준에 맞게 적절히 변경하거나, 생략, 병합함으로써 보다 납득이 가면서 감동을 일으키고, 원작과 다르지만 전개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일단 수위 문제에 대해서, 원작에서는 [    ]가 스테파니 도라에게 하는 행동은 범죄와 다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심하다 싶을 정도로 막나가더군요. 이런 점에 대해서는 적절하게 커트하거나 처음부터 도라짱(스테파니 도라)이 크라미에게 의복을 잃었다는 전개로 에로스한 전개는 유지하면서 범죄적인 느낌은 많이 낮추었습니다. 여관 뿐만 아니라 이후에 하는 행동들이 좀 선을 넘어보이는 것이 많았는데 이를 적절히 처리해준 것은 좋았네요.

크라미에게 하는 소라의 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헐리우드 영화에서야 쉽게 볼 수 있는 말이긴 하지만, 이 정도로 직접적인 상스러운 욕은 만화와 라이트노벨을 통틀어서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 역시 잘려나가서 애니메이션에서는 상대적으로 크라미에게 상냥한 소라가 되었습니다.

테토와의 재만남에도 애니메이션에서는 도라짱만 목격하는 반면, 원작에서는 이마니티의 대신들도 목격합니다. 이 부분 역시 이후의 전개를 위해서는 애니메이션의 선택이 옳다고 봅니다. 단순한 성우나 작화를 줄이기 위한 경비절약 차원에서 내려진 선택일지도 모르지만 말이죠.

크라미의 조력자인 엘프 필 닐바렌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밖에 몇몇 차이가 더 있었습니다만, 재미있던 부분에 대해서는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이나 마찬가지로 즐거웠습니다. 무엇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해할 수 없었던 게임의 전개도 글로 설명되어있으니 이해가 더 쉽더군요. 
또한 왕/왕비가 되어 대중앞에서 한 소라의 연설은 애니메이션에서나 원작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인정하자! 우리는 최약의 종족! 
수없이 역사에서 되풀이했듯 - 비대해진 강자를 먹어치운 존재다!
자랑스러워하라! 우리야말로 최약체- 우리야말로 가장 가지지 못한 자! 아무것도 없이 태어났기에- 그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최약 최강의 종족임을!

'크....'란 소리가 나올 정도로 원작의 글이, 애니에서의 성우 연기와 연출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머리속에서 애니메이션의 장면이 뇌내 재생되며 다시 한번 이마니티의 국민 중 하나가 된 기분으로 감정이 고조 됨을 느꼈습니다.


1권은 애니메이션 4화까지의 내용으로 [   ]이 이마니티의 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전자책 출판이 애니메이션 방영분을 넘어서 아직 보지 못한 이야기를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p.s. 저는 로리콘이 아니라서 그런가 시로보다는 괴롭히는 맛이 쏠쏠할 것 같은 도라짱이 좋더군요. 울보 크라미도 물론 매우 좋아합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녀전선] No.056, M4_SOPMODII: AR팀 전술인형 좋네요. 2017-07-11 21:46:05 #

    ... 결국 대체코어로 밖에 편제확대가 불가능한 것을 알고는 바로 키워서 쓰고 있습니다. 한정보상인 AR팀 4성 전술인형 M4 SOPMODII의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님(노 게임 노 라이프: 지브릴)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베테랑 성우분이시다보니 목소리가 좋은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보이스를 들어보니 M4 SOPMODII 전술인형은 어린 아이 ... more

  • LionHeart's Blog :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 보지 않았다면 후회했을 작품 2017-10-23 21:13:49 #

    ... 지난 주말에 CGV에서 단독개봉한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를 감상하고 왔습니다. '노 게임 노 라이프'는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소설 6권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소설 1권부터 3권까지는 지난 2014년 4월 1쿨(전1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164
438
1677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