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1: 로스트유니버스가 떠올랐다 Comics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송된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이하 아르스 노바)의 원작 코믹스입니다. 당시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도 Full 3D로 제작되어 주목을 모으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아르스 노바는 원작과 설정과 인물을 가져가기는 했지만 도중부터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개되었으며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이후 후속편이 극장판으로 제작되어 국내에도 개봉하였습니다.

원작 1권은 작품의 등장인물과 배경 등의 설정을 소개하는 이야기로 아르스 노바와 동일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일본 중순양함 타카오와의 결전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2038년 지구 온난화로 인해 대륙의 많은 부분이 바다에 침수되었고, 이와 함께 '안개의 함대'라는 정체불명의 전함들이 나타나 인류를 공격한다. 인류는 이들과의 전쟁에서 크게 패하고 바다를 봉쇄당합니다. 이 함대들은 인류가 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했던 함선들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무인으로 움직이며 초중력포, 에너지실드 등의 오버 테크놀로지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인류는 일본 잠수항모 I-401의 모습을 딴 안개의 함대의 나포에 성공하게 됩니다. I-401을 시작으로 인간 여성의 모습을 딴 '멘탈 모델'을 취하기 시작한 안개의 함대들과 I-401의 탑승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오버 테크놀로지로 무장하지 않더라도 많은 무기가 설치된 거대한 동체를 지닌 병기로서 함대는 보기만해도 강해보이고 멋지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 작품은 이러한 함대를 소재로 할 뿐 아니라 함대의 인공지능 격이라고 할 수 있는 멘탈 모델을 미소녀들로 설정하여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유행하고 있는 게임 <함대 컬렉션>과는 달리 본체는 그대로고 인공지능만이 미소녀라는 본 작품과 같은 설정이 저는 더 마음에 듭니다. 마치 옛날 <로스트 유니버스>의 소드 브레이커와 캐널이 생각나서 향수를 자극했다는 점도 이 작품을 좋아하는 것에 한 몫 거들었는지도 모르겠군요.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는 주인공의 잠수함 I-401 이오나도 인기가 많지만, 이번 1권에서 적으로 등장한 중순양함 타카오가 전형적인 츤데레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저 역시 무척 좋아하는 인물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p.s.//
바다가 봉쇄되었으면 하늘이나 우주를 이용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바다 위로만 올라가면 하늘이든 우주이든 격추하는 것 같습니다. 오버 테크놀로지 무섭네요. 

덧글

  • 풍신 2016/06/12 21:55 # 답글

    아르스노바와 동일하다기엔 좀 뭐랄까 전략 같은게 애니 쪽이 허접하달까 대충 넘기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아요. 원작의 군조가 훨씬 머리가 좋아 보이죠. 극장판 결말도 그리 마음에 안들다 보니 만화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뭐 원래 원작을 더 좋아했지만요.
  • LionHeart 2016/06/12 22:27 #

    저는 아직 극장판을 감상하지 못했습니다만, 풍신님께서는 만족하지 못하셨군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보다 많은 함선들(특히 일본이 아닌 외국의 함선들)이 등장해줘서 원작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르스노바에서 미처 밝히지 못한 설정들도 다뤄지는 것도 기대되네요. ^^
  • Laphyr 2016/06/13 17:23 # 답글

    로스트 유니버스... 오랜만에 들어보는 작품명이네요.
    캐널양이 정말 귀여웠는데 (한국판도 귀여웠죠 은하탐정 케인 크크크)
    애니메이션판을 보고 팬이 됐었는데 이제는 주인공 3인방 성우유닛 트라이던트도 활동 종료하고, 황혼에 졌다는 느낌이네요. 극장판이 애매하게 끝난 상황이라, 저도 만화판을 구해서 봐야겠습니다!
  • LionHeart 2016/06/13 17:27 #

    저도 국내판 <은하탐정 케인>으로 처음 접했었습니다. ^^;
    그런데 이 작품이 소설 원작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최근이라, 애니메이션 뒷 내용이 무척 궁금합니다.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코믹스는 2권부터 애니메이션과 큰 차이를 보여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후반에는 애니에 등장하지 않은 매력적인 멘탈모델들도 많이 등장하고, 행방불명이었던 주인공의 아버지도 등장하는 등 재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
  • 지나가던과객 2016/06/13 20:12 # 삭제 답글

    영국계 전투함들 멘탈 모델은 메이드인 것 같더군요. 메이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 LionHeart 2016/06/13 23:25 #

    반응이 꽤 귀여워서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비스마르크는 기대하고는 달라서 조금 아쉬웠네요...
  • 로유원작망 2016/07/23 00:04 # 삭제 답글

    제가 로스트유니버스 원작, 만화책, 애니 다봤고 애니메이션은 최소 10회이상 봤는데
    원작이랑 애니랑 만화랑 전부 다 내용이 다르고 애니메이션>>>소설>>>>>>>>>>넘사벽>>>>>만화책 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슬레이어즈의 sf판 외전이라면 원작은 작가가 같으니까 이름만 같은 기체가 나오는 그냥 sf소설입니다. 만화책은 기억할 가치조차 없어서 기억이 안나지만 소드브레이커의 디자인이 라그도메지기스 였다는것만 기억나네요
  • LionHeart 2016/07/25 15:30 #

    한국에서 방송했던 애니메이션만을 감상했었기에 소설이나 코믹스에 대한 사항이 궁금했었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애니메이션에서 다루지 못한 뒷 이야기였지요. 하지만 로유원작망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을 읽어보니 원작과 코믹스는 섣불리 손대서는 안될 작품인 것 같네요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773
398
1677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