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청사초롱 펜션, 별 사진 Korea

지난 주말 가평으로 친구들과 함께 1박 2일 놀고 왔습니다. 비가 온다는 날씨예보에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소나기 빼고는 맑은 날씨였습니다. 목적은 1박을 하며 누구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고 늦게까지 놀고 떠들며 마시는 것이었습니다. 2일째 되는 날에는 아침고요수목원에도 다녀왔습니다.

그런고로 이번 가평에서의 일을 짤막하게 메모해두고자 합니다.

[모든 사진은 누르면 커집니다]

[숙소에서 바라본 풍경]
시외로 벗어나는 만큼 별이 보일 것이라는 기대에 가능한 높고 광(光)공해가 적은 곳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그렇게 찾은 곳이 청사초롱펜션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깃대봉길 17-35 지번
070-4882-2845
산을 등지고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는 이유로 이곳을 결정하였습니다. 엄청 길이 가파르기 때문에 차로 운전해 올라가고 내려갈 때 스릴 넘쳤습니다. 가격은 비수기 6인실 라일락 룸이 2박에 30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희가 묵었던 라일락 룸은 1층에 위치하였으며 사진처럼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었습니다. 천장도 있어서 비가와도 괜찮겠더군요. 탁자는 6명이 앉아서 먹기 적당했습니다.
거실은 6명이 뒹굴기 충분한 공간이었습니다. 라일락 룸은 방1개 거실+부엌 + 화장실 1개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사진보다는 넓습니다. 사진을 너무 앞에서 찍어서 위와 같이 나왔지만 적당히 길어서 공간은 넉넉합니다. 게다가 화장실 출입구가 실내와 실외 두 곳으로 나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샤워기 위치로군요. 세면기 오른쪽으로 있었으면 공간도 더 넉넉했을텐데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고기로 1차전을 하고 2차전은 실내에서 맥주와 함께 보냈습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치킨도 두 마리 이상이면 배달해주는 것 같습니다만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고개가 너무 가파라서 배달하시는 분은 고생하시겠어요.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만 펜션 옆에는 사계절 썰매장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별은 생각보다 빼곡히 보이지는 않더군요. 강원도 DMZ나 그랜드케니언 때와 비교했기 때문일까요? 
하지만 한번 쯤 촬영해보고 싶었던 별의 궤적 촬영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전선과 다른 펜션이 위치해있어서 구도가 영 꽝이라 북극성 중심으로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타임랩스 촬영 방법을 익힌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북극성 위치를 찾는 것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일몰 사진을 염두해 두고 있으니 해지는 방향으로 쉽게 북쪽을 찾을 수 있겠더군요. 

가장 어려웠던 것은 뷰파인더에 검은색 뿐이라 구도잡는 것이 쉽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서울 인근이라 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다는 점과 생각보다 저렴하게 즐기고 왔다는 점 때문에 다시 비수기 시즌이 오면 또 한번 이런 자리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2일 차에 방문한 아침고요 수목원에서의 사진입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2016-07-02 23:39:35 #

    ... 여 경력과 함께 신비한 분위기를 두르고 있었습니다. 날이 덥지 않았다면 좀더 느긋이 사진을 찍었을텐데란 아쉬움이 남습니다. [모든 사진은 누르면 커집니다] 가평: 청사초롱 펜션, 별 사진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72140
1104
1605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