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단편집 1 LightNovel


제목이 길어져서 늘 제목과 함께 넣었던 코멘트도 적지 못하겠네요.

아직 3장 끝나지도 않았는데 도중에 이런 단편집 좀 넣지 말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이야기가 읽고 싶어 안달이 난 독자를 말려 죽일 생각인가요? 아니면 이미 이야기가 웹연재로 알려져있으니, 기존의 인터넷 독자들에게 신선한 이야기를 제공하기 위해 집어넣은 것일까요? 어느 쪽이든 출판물로 처음 접해 읽고 있는 독자로서는 속이 답답할 지경입니다.

심지어 이번 단편은 릴리아나와의 인연은 앞으로 다시 다룰 수 있을만큼 유익한 것인지도 미묘했으니 '따라 뜨는 별을 그만둔 날' 이외에는 쉬어가는 이야기라는 느낌 밖에 들지 않습니다. 남은 두 편은 그냥 히로인의 귀여움을 어필할 수 있는 이야기였으니 말이죠.

본편을 하루 빨리 계속해서 읽고 싶은 저에게는 아쉬움이 가득한 한 권이었습니다.


제로부터 시작하는 영웅담
2장과 3장 사이의 시간에 있었던 릴리아나라는 여성 악사의 방문으로 인해 일어난 이야기입니다. 
신념있는 사람들의 이야기, 주변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스바루는 이 사건으로 아무것도 깨우치지 못한 것일까요? 3장을 봐서는 성장이 멈추었다고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수도에 가서 갑자기 멍청해져서 비극을 스스로 끌어모으고 있는 듯한 안타까운 모습이 떠올라 다소 짠하게 읽었던 이야기였습니다.
그 밖에는 '검귀'의 러브스토리를 계속해서 다루는 것으로 보아 조만간 본편에서도 검귀관련 에피소드가 등장할 듯 합니다. 아무래도 그 검귀 님께서 스바루를 눈여겨보고 있는 것 같으니 말이죠.
릴리아나에게 플래그를 세운 것 같은 스바루입니다만, 나중에 이 플래그가 회수될지 어떨지 궁금하군요.


메이드장의 마음 편할 겨를 없는 휴일
렘에게 하루 휴가를 주고 다른 저택 주민들이 일을 하자는 스바루의 제안에 고용주인 로즈월을 비롯해 정령인 팩과 베아트리스까지 동원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렘은 귀여웠습니다. R.M.T.!


따라 뜨는 별을 그만둔 날
알이 프리실라를 따르게 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프리실라의 이상성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그녀의 과거나 힘의 정체같은 것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면 알 역시 소환된 자로서 스바루가 가진 '사망귀환'과 같은 특이능력을 가지고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그 능력 또한 스바루처럼 죽음으로 발동되어 능력의 본질이 비슷하기에 두 소환자의 관련성을 궁금하게 만듭니다.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나오는 알의 의미심장한 대사들로 인해 그 역시 마녀와 엮인 인생을 살아온 것 같아 알이라는 인물의 정체가 밝혀질 날이 기대됩니다.


에밀리아 인 원더랜드
스바루가 해준 지구의 동화의 영향으로 에밀리아가 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꿈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직 에밀리아에게는 그닥 정을 붙이지 않은터라...
2장에서 스바루를 구원해준 상냥함은 천사와도 같습니다만 3장에서 보여준 렘의 처절한 사랑만큼 강한 인상을 주지는 못했기에, 제 마음의 천칭은 렘에게 기운 그대로입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Ex: 펠릭스 꺼져 2016-07-05 00:35:01 #

    ... 기 외전이 뙇!하고 나왔습니다. 죽겠네요...7권 빨리 보고 싶은데...라고 불만을 늘어놓으며 Ex를 읽기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매우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단편집과는 달리 이번에는 한권이라는 볼륨을 모두 크루쉬, 펠릭스, 푸리에의 유년기부터 왕선후보 발탁 직전까지의 이야기로 채우고 있습니다. 크루쉬가 어떻게 성장하여 지금 ... more

  • LionHeart's Blog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단편집 2 2017-08-27 21:05:38 #

    ... 기는 장과 장 사이에 넣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일본 독자들은 불만도 없었던 것일까요? 만약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접한 이야기가 아니었으면 앞서 '단편집 1' 때와 같이 매우 화가 났을 것 같습니다. 단편집 2에서는 다음과 같은 6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E.M.T.에게 바치는 러브송' '람 이즈 오더'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43154
1250
1547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