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8: 메이드 함선 리펄스 등장 Comics

이 작품은 주인공만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이곳 저곳에 흩어져 있는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동시에 다루고 있습니다. 덕분에 전체적인 이야기 진행이 느리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연재속도가 빠르지 않은 작품이라 궁금한 내용을 언제 알게 될지 조금 걱정입니다. 더해 각각의 이야기들이 모두 중요하고 흥미로운만큼 페이지의 분배를 잘해야 독자의 텐션을 잘 이끌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작가님들의 실력을 기대합니다.

U보트와의 싸움에서 I-402에게 인양된 타카오는 야마토와 만나게 됩니다. 책 후반에 실려있는 군조와 휴가의 대화와 함께 이번 8권에서는 야마토에 대한 정보가 조금 풀리고 비밀은 더욱 늘어나는군요.
17년전 인류가 바다에서 쫓겨난 대해전에는 참전하지 않고, 현시점으로부터 2년전에 갑자기 나타나 안개의 함대에게 멘탈 모델을 가지는 계기를 만든 최초의(I-401이 최초일 수도 있지만) 멘탈 모델 보유 함대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야마토가 멘탈 모델의 모습으로 군조의 마음에 있는 사망한 소녀 아마하 코토노를 가진 이유는 스스로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외양만을 참고한 것이 아닌 행동방식마저 모방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모른다고 한 말이 사실인지 의심스럽습니다. 더해 어째서 야마토는 17년전 대해전에는 참전하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그녀는 멘탈 모델을 가지게 되었고, 2년전에 나타난 것일까요?
'재기동' 한 후에는 해양을 점유하고 인류를 해양으로부터 구축, 분단시켜라.
위와 같은 어드미럴티 코드에 의문을 가지고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적인 행동은 멘탈 모델을 가짐으로써 생긴 호기심의 발로라고 이해한다고 해도, 그녀는 여전히 수수께끼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과연 이 떡밥이 언제 풀릴지 궁금하네요.
이후 타카오는 해역 강습 제압함 즈이카쿠를 만납니다. 즈이카쿠는 생활력 있는 모습이 보이는 귀여운 소녀 모습의 멘탈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카오가 인기있어서인지 타카오, I-402, 즈이카쿠가 함께 인간세계에서 살아가는 번외편이 코믹스 <솔티로드>가 출판되었지요. 타카오는 원작과 다름없는 귀여운 츤데레의 모습이지만 I-402와 즈이카쿠도 타카오 못지않게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팬이라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도 꼭 정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나, 키리시마, 마야는 마키에를 만나기 위해 훗카이도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들은 마키에와 같은 디자인 차일드 중 한 명이자 삿포로 북부정부의 수장인 오사카베 마코토와 만나고, 그의 조력으로 마키에가 머물고 있는 치하야 군조의 어머니 치하야 사오리를 보호 중인 시설을 방문합니다.
이런 작품들이 늘 그렇지만 주인공의 어머니는 정말 젊고 아름다우시군요. 군조에게 패배한 이후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인간계에 잠입한 타카오와도 만나 친구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보아 그녀 역시 남편과 아들 못지 않게 범상치 않은 포용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타카오와의 이야기이든 마키에와의 이야기든 조금 더 사오리의 이야기가 다루어졌으면 좋았을텐데 페이지 관계상 생략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루나 일행과 마키에의 만남은 군조와 I-401 못지 않게 인간과 안개의 함대가 서로 이해할 수 있다는 희망 중 하나입니다. 이야기에서 차지하는 의미를 생각하면 그녀들은 이 작품의 또 하나의 주인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란 생각이 드는군요.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들 역시 타카오 외전 코믹스처럼 번외편 코믹스 <크로스 라인>이 출판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는 본편과 <솔티 로드>에 비해 부족하다는 느낌이라 아쉽지만 원작보다 풍부한 감정표현을 하는 멘탈모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군조와 함께 진동탄두 운반을 위한 작전을 수행중인 백경(하쿠게이)은 영국함 '리펄스'와 만납니다. 영국 = 메이드라는 생각 때문인지 멘탈 모델이 안경 메이드로군요. 매우 바람직합니다. 그녀는 치하야 쇼조의 주홍색 함대를 공격하기로 결정한 동양함대 대전함 '후드'의 결정에 반발하여 '프린스 오브 웨일스'에게 쫓기고 있었습니다만 백경의 도움으로 자신을 따르는 구축함 '뱀파이어'와 함께 도망치는 것에 성공합니다. 백경 역시 리펄스라는 안개의 함대와 관계를 맺게될 것 같은데 앞으로 어떤 모습을 가지게 될지 궁금하군요. 

현재까지 밝혀진 인간과 안개의 함대가 함께하는 그룹으로는 군조의 푸른색 함대(I-401, 휴가, 타카오), 마키에 일행(하루나, 키리시마, 마야), 백경(리펄스, 뱀파이어), 조르단 스타크 일행(U-2501), 쇼조의 주홍색 함대(무사시)가 있습니다. 이들을 통해 본 작품이 안개와 인류의 미래를 어떻게 그릴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덧글

  • 주사위 2016/07/16 08:23 # 답글

    주인공의 어머니가 아름답군요.

    애니랑은 달라서 다행. 애니서 만들때는 8권까지 나오지 않은 탓일지도 모르겠군요.
  • LionHeart 2016/07/16 14:11 #

    매력적인 등장인물은 갈 수록 늘어가지만 모두에게 활약할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안타깝습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45154
1250
1547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