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오라토리아 5: 쉬어가는 편인 것 같죠? LightNovel

지난 4권의 59계층 레이드를 외전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기에 상대적으로 5권의 인상은 옅게 느껴집니다. 재미는 있었지만 4권의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장감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모든 편이 4권 같으면 아무리 독자라해도 지칠 것 같으니 쉬어가는 이야기, 더해 이후 이야기의 복선을 뿌리는 정도로는 알맞은 볼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본편에서 미코토 일행으로부터 패스 퍼레이드를 당하여 위기에 처한 벨 일행이 18계층으로 도망가고 그곳에서 로키 파밀리아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소드 오라토리아 5권은 이 당시 로키 파밀리아의 시점에서 그려지는 18계층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편의 주인공인 벨 크라넬은 18계층에서 계층터주와도 싸웠는데, 그전에는 외전의 주인공(히로인?)인 레피야로부터 목숨을 건 도주극을 벌이기도 하고, 둘이 함께 이블스와 싸우기도 하는 등 많은 일을 겪었더군요.


기본적으로 잠시 숨돌리는 편이라서 그런지 등장인물들의 스탠스는 여전하고, 그들에게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거나 줄거리에 있어 큰 변화를 줄만한 사건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본편의 이야기를 또 다른 시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만드는 재미를 주네요. 예를 들면, 랭크업을 한 모험가들의 명명식을 겸하는 신들의 회합에서 로키가 헤스티아에게 리틀 루키의 빠른 성장속도로 시비를 거는 장면이 있습니다. 본편을 읽을 당시에는 질투심과 호기심만으로 이루어진 대화라고 생각했지만 외전의 이야기가 더해지면서 극적인 성장속도를 보이는 벨 크라넬이 던전 도시 오라리오를 위협하는 극채색의 몬스터, 동족포식을 통해 강해지는 강화종의 존재와 연결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작은 의구심을 함께 던지는 것으로 재해석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나중에 가져다 붙인 것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느낌을 최대한 줄이고 절묘하게 본편과 엮어나가는 전개가 외전의 매력을 더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이번 5권은 여성인물들의 나체 일러스트(그것도 칼라!)가 더해지고 벨과 레피야의 대립구도를 다시 한번 재미있게 그렸습니다. 레피야가 벨에게 호감을 품는 아이즈에 대해 '토끼를 쫓는 소녀'와 같다고 표현합니다만,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가 떠올랐습니다. 모티브로 삼았다고 생각하기에는 엘리스나 토끼의 성격과 본 작품의 등장인물 성격이 너무 다르고, 쫓는 역할이 본 작품에서는 엘리스가 아니라 토끼라는 것이 다르지만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밖에 책 말미에 적혀있는 베이트에 대한 신상정보에 '울프헤딘'이라는 짐승화 스킬이 보이는데, 외전 전개상 전투 무대가 던전만이 아닌 도심에서도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언젠가 짐승으로 변한 베이트를 볼 수도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설정에 그칠지 써먹을 날이 올지는 작가님만이 아시겠지요.

류가 이블스의 잔당에게서 빼앗은 의문의 도구 정체는 본의아니게 나무위키로 알게되었습니다. 본편 10권 전자책 출판이 기다려집니다.


작가님께서 다음 권은 아마조네스 자매가 주인공인 이야기를 쓰고싶다고 하셨는데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역자님께서 피오나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씀하셨지만, 저도 정말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이전 헤파이스토스를 좋아한다고 했지만 아무래도 그분은 등장이 적기때문에 릴리루카 아데와 피오나, 그리고 갈 수록 매력이 늘어가는 류의 활약을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오라토리오 6권 전자책 출판 진심으로 기대됩니다.
처음으로 이룰 수 있었던 '위업'은 그 사람의 인생을 크게 좌우한다.
첫 '모험'은 커다란 의미를 가진다.
분명 소년은 앞으로도 변할 것이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드 오라토리아 6: 사랑스러운 아마조네스 자매의 이야기 2017-05-01 20:23:49 #

    ... 6권은 표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아마조네스 자매, 티오네와 티오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전에서 가장 아끼는 캐릭터가 티오나이기에 5권 리뷰에서도 적었듯이 무척 기대했습니다. 천진난만하고 밝은 성격과 함께 주변 사람들을 챙기고 있는 기특함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친구들에 비해 성숙하지 못한 자신의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64
438
1677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