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하야후루 30: 순정만화의 탈을 쓴 스포츠 만화 Comics

전국 카루타 고교대회가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같은 작품에서 동일한 대회에 3번이나 참가하는 이야기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이번 단체전이 끝나고 다시한번 명인전과 퀸전이 오면 이 작품도 끝이겠군요. 그들의 꿈과 사랑이 고교생활의 끝에서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기대됩니다.

이번 30권에서는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인상깊었습니다.. 미즈사와 고교 카루타부 고문 미야우치 선생이 학생을 위하는 마음, 냉철함과 아름다움을 겸비하던 사쿠라자와 선생의 눈물의 에피소드.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열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분들의 모습이 무척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특히 퀸이라는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이름을 받아가 타인의 이상이 될 정도로 존경을 받은 사쿠라자와 선생의 에피소드는 그녀의 노력이 보답받은 것만 같아 무척 감동깊게 다가왔습니다.

마시마는 그룹에서의 이탈을 기회삼아 엄청나게 성장해서 돌아올 것만 같습니다. 이번에는 스오가 지닌 하늘이 내린 감각을 과학적으로 증명하는 TV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이 가지지 못한 재능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여기에 퀸인 시노부가 촬영에 함께 참여하게 되면서 '노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점'이라는 자신이 가야할 길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도 얻지요. 스오는 마시마가 자신의 제자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지만 이러니 저러니 챙겨주고 있는 것을 보고 있자면 역시 스승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범한 재능을 지니고 있기에 평범한 타인을 가르치는 것은 무리일 것이라 생각했으나 직접적인 가르침 보다 실전과 어깨너머 스스로 깨우침을 유도하는 것으로 좋은 스승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마시마 또한 똑똑하고 좋은 제자이기도 하니, 좋은 스승 밑에서 그가 얼마나 성장해서 돌아올지 기대됩니다.

'진짜가 되고 싶다'. 정말 가슴에 와닿는 말이군요. 원서에는 '진짜'를 '혼모노'로 적었을까요? 그렇다면 최근 '너의 이름은' 때문에 이슈화된 '혼모노' 때문에 ... 어찌되었든 이 마지막 장면은 이 작품이 순정만화의 탈을 쓴 스포츠 만화라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줍니다. 저도 제가 있는 분야에서 '진짜'가 되고 싶습니다. 본 작품처럼 꿈을 향해 나아가는 뜨거운 이야기를 보고 있자면 저도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밖에는 몇몇 커플과 커플 후보들의 이야기가 다루어졌습니다. 리사가 드디어 아라타에게 고백하였으나 치하야 바라기인 아라타는 매몰차게 차버리고 말았지요. 지난 28권 리뷰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등장도 얼마 하지 않은 리사가 너무 좋습니다. 얼굴도 귀엽고, 성격도 활발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무척 귀엽습니다. 전 마시마를 응원하고 있기 때문에 리사의 마음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후지사키 고교의 리온도 귀여워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무표정함 속에 숨어있는 감정들, 그리고 엄청나게 밥을 먹어대는 모습 들이 갭이 무척 귀엽게 느껴집니다. 준결승에서 미즈사와의 앞을 가로막는 강대한 적으로 등장하였는데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궁금하군요.
헤롱군의 여자친구인 유카리는 스도에게 무엇을 부탁한 것일까요? 전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어째 이번 단체전에 너무나도 불태우고 있는 헤롱군이기 때문에, 그가 카루타를 그만둘 수 있도록 부탁하는 것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무척 짧은 장면이었지만 지난 이야기에서 보여준 인상이 강렬하기도 했고, 헤롱헤롱한 겉모습과 달리 그 누구보다 뜨거운 남자이기 때문에 유카리의 부탁이 무엇일지, 단체전 끝난 뒤의 그의 행보는 어떠할지 궁금합니다.


다음 이야기에서는 준결승이 끝나고 결승전이 시작되면서 끝이 나겠지요. 작품이 마무리를 향해 나아가며 하나 둘 등장인물을 정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인물이 어떤 끝을 맞이하게 될지, 다음 이야기를 하루 빨리 만나고 싶습니다.


p.s. 마시마가 입은 티셔츠 프린팅 'Whatever you say'는 그의 심정을 대변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앞으로의 복선일까요? ^^;

핑백

  • LionHeart's Blog : 치하야후루 31: 3위 결정전 종료! 2017-06-10 19:46:20 #

    ... 뜻한 마음이 전해져오는 이야기였습니다. 다행히 스오 명인의 조언으로 인해 30권이 되도록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던 마시마 집안의 모자 관계에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리뷰에서 스오 명인이 타이치의 스승에 해당하는 존재라고 했었는데, 카루타와 멘탈 뿐만이 아니라 가정사까지 챙겨주는 스승으로서의 유능함에 혀를 내두르게 되는 군요. ... more

덧글

  • Holmes 2017/08/14 09:28 # 삭제 답글

    스오가 카루타 명인의 이름인가요?????
    애니를 보긴했는데 너무 헷깔려서 물어봅니당ㅠㅠ
  • LionHeart 2017/08/14 10:01 #

    예. 눈이 좋지 않은 스오 히사시가 현재 명인이며 현재 5연패를 달성했습니다. 다음에도 아무도 못이기면 영세명인으로 은퇴한다고 했기때문에 명인전이 무척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출어람으로 마시마가 명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Holmes 2017/08/15 11:03 # 삭제

    우왕... 감사합니당!!! 만화책으로 다 봐야겠어요ㅠㅠ
  • LionHeart 2017/08/15 18:30 #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373
398
1677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