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츠메 우인장은 요괴를 보는 능력을 지닌 고등학생 나츠메 타카시가 자신과 같은 능력을 지녔던 할머니 나츠메 레이코의 유품 '우인장'을 물려받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매화 나츠메가 요괴들에게 우인장에 기록된 이름을 돌려주며 만나는 인간과 요괴가 그리는 드라마를 잔잔하게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코믹스 원작인 이 작품은 순정만화로 분류되지만 '연애'부분보다 인간과 인간, 인간과 요괴, 요괴와 요괴의 '관계'를 따뜻하게 그린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팬들에게는 이번 분기 애니메이션들 중 최고의 힐링 작품으로 여겨질 나츠메 우인장. 저 역시 그 중 한 명으로, 국내에 정발되는 코믹스는 모두 구매하고 있으며 작중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나츠메의 파트너 '야옹 선생'의 인형을 몇 개나 구매하여 책상에 두고 있습니다.
이전에 방영된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엔딩 곡도 좋았지만 이번 6기 엔딩곡은 정말 좋아서 소개합니다.
제목은 きみのうた(그대의 노래)', 야스다 레이 님이 부르셨습니다.
현재 아마존 재팬에서 음반 및 디지털음원(MP3)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저는 257엔에 판매되는 디지털 음원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별한 이를 그리는 가사는 '만남' 못지 않게 '이별'도 많이 그리는 본 작품에 무척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감정을 곡에 녹인 듯한 야스다 레이님의 목소리가 정말 매력적이네요.

'きみのうた(너의 노래)' 앨범 자켓 사진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