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DxD 19: 이리나와 제노비아의 비중이 안타깝다 LightNovel

18권 이리나 편에 이어 19권은 제노비아 편이었는데, 역시 비중은 높지 않았습니다. 이 둘은 왜이리 비중이 낮은 것인지...리아스와 아시아는 메인 히로인이니 그렇다치고, 아케노와 개스퍼도 나름 인상깊은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말이죠. 심지어 남자인 키바는 과거 떡밥을 끊임없이 풀고 있는데도 이리나와 제노비아, 로스바이세 만큼은 주역으로 활약하는 이야기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제노비아는 학생회장 선거를 준비하는 동안 교회 측에서는 추기경 3명에 의한 쿠데타가 발생합니다. 그들은 DxD에게 대결을 요청하고 리아스 일행은 이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후기를 읽어보니 다음 권부터 4장 클라이맥스, 최종 결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책은 몇 가지 떡밥과 DxD 일행들의 능력 향상으로 다음 이야기를 준비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아자젤과 시바의 대화로 인해 아자젤 사망 플래그를 세웁니다.
성배 조각으로 인해 발레리가 부활합니다. 발레리가 다시 적에게 이용될 수도 있고, 아니면 단순히 작중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발레리를 인질삼는 일을 방지할 수 있게 되어 마음껏 날뛸 수 있게 하였습니다.
키바는 성마검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제노비아는 과거 전투스타일을 되찾으며 엑스칼리버와 듀랑달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합니다.
18권에서 불길한 느낌을 주던 엠퍼러 벨리알과의 레이팅 게임이 결과적으로 잇세의 비서인 레이벨 피닉스를 위험에 빠트리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준비를 하다보니 제노비아에 대한 비중은 낮게 느껴졌습니다. 학생회장 선거를 준비하는 모습이나 과거에 비해 달라진 그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조금 더 집중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라이트노벨 한 권의 볼륨에 많은 등장인물들을 모두 다룸으로써 난잡함이 느껴지는 것은 여전합니다. 게다가 과거 듀랑달 소유자의 등장하나로 키바와 제노비아의 능력 업그레이드와 개스퍼와 키바와 인연있는 사람 둘을 구하는 초전개는 아쉽군요. 그만한 힘과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는 했지만 이야기가 급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 들어 아쉬웠습니다.

어차피 머리를 비우고 읽는 작품이기 때문에 그러려니 하고 보고 있습니다.

발레리의 부활로 인하여 짝을 되찾은 개스퍼 뿐만이 아니라 연구시설 동료였던 토스카의 생존을 통해 키바도 게이 탈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잇세가 여성진들 뿐만 아니라 개스퍼, 키바와 더욱 가까운 사이가 되는 전개도 재미야 있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찌찌 드래곤이다보니 그쪽 전개를 가지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학생회의 신라 츠바키도 키바를 노리고는 있다지만 좀처럼 잇세로부터 관심을 빼앗을 수 없었지만 앞으로 토스카와의 라이벌 체제를 통해 적극적으로 변했으면 좋겠군요.

야사카와 쿠노 모녀가 잇세를 유혹하는 장면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둘의 비중도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언급하였듯이 레이벨을 마음에 들어하기 때문에 이번 사건으로 잇세와의 거리를 확 좁혔으면 합니다. 적어도 이리나와 제노비아와 같은 대우를 받지는 않았으면 좋겠지만...다음 이야기부터 클라이맥스라 하였으니 본편 이야기 진행하느라 조명받기 힘들지도 모르겠군요.


다음 권부터 시작되는 최종 결전은 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신나간 찌찌 드래곤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녀전선] 저체온증 빨간봉투 포기... 2017-12-09 21:45:06 #

    ... 건강문제로 활동을 쉬시다가 최근 복귀하셨지요. MG3의 스킬 사용이나 MVP일 때의 연기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활달한 소녀의 느낌이라 타네다 리사씨가 연기하신 '하이스쿨 DxD'의 제노비아 같은 느낌이 드는 것도 같습니다. 3. 인형 수집 나름 열심히 인형을 수집하고 있는데 좀처럼 나오지 않습니다. 일단 HG와 SMG는 다 모아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164
438
1677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