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패 용사 성공담 2: 소중한 이가 늘어나며 변화하는 주인공 LightNovel

2권에서는 1권에서 절망에 빠졌던 주인공이 소중한 사람이 늘어가며 변화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방패 용사로서 소환된 나오후미. 정체불명의 재해 '파도'로부터 촌민들을 구했음에도, 국왕에게는 여전히 푸대접을 받는 신세였다. 이 세계는 아직도 적대적인 모양이다.
그런 나오후미가 어느 날 ‘달걀 뽑기’라고 불리는 몬스터 추첨에 도전. 어디에나 흔히 있는 조류형 마물 필로리알에 당첨된다.
‘필로’라는 이름을 붙인 것까지는 좋았는데, 그 마물은 쑥쑥 성장해 가서── 이럴 수가, 깃털이 돋은 소녀로 변하고 말았다?!
필로는 이세계에서 마차를 끄는 것을 좋아하는 습성을 지닌 마조(魔鳥) 필로리알입니다. 하지만 주인공이 키웠기 때문인지 급격한 진화를 이루어 천사와 같은 외모의 귀여운 소녀로 변하고, 말도 하며 라프타리아와 함께 새로운 히로인의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물론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 정신연령이 어린애라서 연애 대상으로서의 히로인은 되기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메인 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라프타리아도 개인적으로는 주인공 나오후미와 같은 입장입니다. 2권에 실린 번외편을 통해 주인공과 연인 사이가 되고 싶을 정도로 라프타리아가 나오후미에 대한 마음이 깊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아직 10세 전후이고, 어린 모습을 했을 때부터 키운 이상...20대인 나오후미가 그녀를 이성으로 보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나오후미가 마인에게 속아서 여성 혐오증에 걸리지 않았더라해도 현대인 감성으로 보자면 그녀의 사랑이 이루어지기에는 쉽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필로의 이야기로 돌아가면, 그녀의 등장으로 주인공은 새로운 동료를 얻게 됩니다. 뚱보새의 모습도 귀엽고 소녀의 모습을 할 때도 무척 귀여워서 라프타리아와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조금 더 '아이'가 지닌 귀여움을 가지고 있어서 보기 훈훈하군요. 게다가 나오후미의 교육으로 인하여 창의 용사 모토야스의 사타구니를 걷어차도록 교육받는 모습은 통쾌함과 함께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필로의 등장은 단순히 매력적인 캐릭터의 추가가 아닌 주인공을 변화시킨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고 증오만을 품고 있던 1권과 달리 라프타리아에 이어 소중한 이가 늘어났다는 것은 검의 용사가 싼 똥을 치우다가 필로의 죽음으로 커스 시리즈를 개방하는 모습으로 알 수 있습니다. 조금씩 믿을 수 있는 이가 늘어가며 주인공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게 만드는 군요.

당연하지만 양날의 검...이 아닌 방패라고 할 수 있는 커스 시리즈의 등장도 무척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이제까지 공격수단이 없던 주인공에게 강력한 공격력을 부여하지만, 자신을 포함하여 주변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저주받은 무기. 이러한 무기의 특징이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늘어나는 나오후미의 모험에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됩니다.

필로와 커스 시리즈의 등장 뿐만이 아니라 뜬금없이 등장한 악새서리 상인 역시 주인공의 힘이 되었는데, 단순히 주인공의 생존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등장한 것일까요 아니면 앞으로의 복선일까요? 나오후미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가 없어서 2권에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노예상 쪽은 무척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앞으로도 자주 등장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선택당한다는 것이 엄청난 큰 고통을 수반하는 일이라는 것을, 나는 '방패 용사'로 선택당함으로써 뼈저리게 깨달았다.

덧글

  • 터렛드워프 2017/06/10 00:01 # 답글

    재밌겠다... 꼭 읽어보고 싶군요. 저번 포스팅도 잘 보았습니다.
  • LionHeart 2017/06/10 10:24 #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고 있는 작품입니다. 적어도 시작은 정말 매력적이네요 :)
  • JOSH 2017/06/10 07:52 # 답글

    필로가지고 개그소재로 잘 써먹어서 좋았습니다.
    귀욤귀욤
  • LionHeart 2017/06/10 10:30 #

    정말 귀여웠습니다. 애니화가 가장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
  • rumic71 2017/06/12 21:23 # 답글

    '데스마치' 만큼 본작도 주인공이 로리콤으로 빠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본작에서는 좀 과해서 나이를 불문하고 여성 자체를 불신하게 되긴 했지만.
  • LionHeart 2017/06/12 22:29 #

    리뷰에도 적었듯이 아직은 나오후미가 이성으로 바라볼 만한 여성이 없는 것도 목석이 되는 원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라프타리아와 필로는 믿고 안믿고를 떠나서 이성의 대상에 포함을 시키지 않고 있으니...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170
491
1594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