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패 용사 성공담 9: 요모기...안타깝다. LightNovel

또 다른 이세계에서의 모험을 다룸으로써 세계관은 확장되었는데, 전부 커버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8권에서 키즈나와 글래스의 세계로 온 나오후미 일행은 뿔뿔이 흩어졌던 동료들과 다시 모이는 것에 성공합니다. 9권에서는 방패용사 일행과 수렵구의 용사 일행이 힘을 합하여 쿄를 쓰러트리고, 본래의 이세계로 귀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내 숙적인 빗치의 남성판 같은 천하의 개쌍놈이다.
쿄에 대한 나오후미의 평가가 최악입니다. 그리고 나오후미의 찰진 단어선택이 매력적이네요. 결국 리시아의 활약으로 악을 물리치는데 성공했지만, 이제까지 겪은 전투 중 가장 길고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상적이었느냐고 묻는다면...글쎄요? 개인적으로 영상이면 모를까 소설에서는 전투가 길어지면 재미를 못느끼기 때문에 그냥 그랬습니다.
나오후미가 쿄를 최악으로 평가한 것은 인체실험도 있겠지만 9권에 새로이 등장하여 속표지를 장식한 요모기를 배신했기 때문입니다. 소꿉친구인 요모기를 버림말로 이용하고 매도하는 모습에서 빗치를 떠올린 것이겠지요. 하지만 요모기 개인의 매력은 방패용사 일행과 쿄의 결전 때문에 빛을 보지 못합니다. 멋진 일러스트로 속표지까지 장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소설에서는 쿄의 연구소까지 길안내를 해주는 역할 뿐이로군요. 그나마 인상적이었던 것은 극악무도한 쿄를 정에 휩쓸려 용서할 것이라는 나오후미의 예상을 깨고, 단호하게 자기 손으로 죽여주겠다고 외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장면에서만큼은 요모기가 참 매력적이었네요. 하지만 살고 있는 세계도 다르고 권속기 소유자도 아닌 것 같으니, 자신의 세계로 귀환한 방패용사 일행과 만날 일은 없겠지요. 비중이 너무 없는 것이 안타까웠던 캐릭터였습니다.

키즈나와 글래스의 세계에서 파도는 일반인의 힘으로도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진 것 같습니다. 파도와 용각의 모래시계를 이용한 과학기술도 그렇고, 방패용사가 소환된 세계는 상대적으로 뒤떨어졌군요. 만약 일반인이 파도를 넘어 다른 세계로 침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키즈나 세계와 싸웠을 때 이길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라르크의 말로는 영귀를 포함하여 세계를 지키는 수호수들 중 하나의 봉인이라도 풀리게 되면, 남은 모든 수호수의 봉인이 풀릴 때까지 파도는 없다고 합니다. 방패용사의 세계에는 쓰러진 영귀를 제외하면 봉황, 기린, 응룡이 남았으니 당분간 파도 싸움 없이 괴수 레이드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이 시간을 이용하여 파도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파도라는 소재로부터 멀어지는 결과가 될지 조금 걱정이 되는 군요.

오스트가 도와서 겨우 사용했던 알 레벨레이션 아우라를 사용할 때 나오후미에게 들린 음침한 존재의 목소리, 그리고 에스노바르트가 준 배의 권속기에 달려 있던 작은 닻 같은 액세서리는 이후 전개의 복선이겠지요. 이들이 어떻게 회수될지 궁금하군요.
"뭔가 이유가 생겨서 우리와 싸우게 되는 일이 있더라도, 싸우게 된 이유는 제대로 설명하라고."
"거기서 그렇게 나오시기예요?"
라프타리아가 내 말에 태클을 날린다.
"뭔가 일이 생겨서 상황이 일변하는 경우도 있어. 그럴 때, 이유도 모르는 채 싸우는 것도 좀 그렇지 않아? 하다못해 싸울때는 납득할 만한 이유가 있어야지."
지금까지 나는 '도대체 왜 이렇게 된 건가' 싶은 일들을, 그야말로 밤하늘의 별들만큼 많이 겪었다.
9권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이 작품 뿐만이 아니라 다른 작품들을 보고 있자면 커뮤니케이션 부재로 인한 갈등으로 보는 이를 답답하게 만드는 경우가 참 많기 때문이죠. 물론 도저히 말 할 수 없는 경우라는 것도 존재하기는 하지만, 가능하면 답답하게 입다물고 있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다시 라프타리아의 세계로 귀환하는 방패 용사 일행. 나오후미와 그 동료들이 키즈나와 글래스의 세계에서 얻은 새로운 정보를 고려하여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궁금하군요.

핑백

  • LionHeart's Blog : 방패 용사 성공담 11: 잃어버린 용사를 찾아서 2017-06-29 21:17:36 #

    ... 권속기 소지자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게다가 소생 능력까지 갖추고 있으니, 본격적으로 타세계가 침공해온다면 라프타리아 혼자서는 버티기 힘들 것 같습니다. 9권 리뷰에서 키즈나와 글래스 같이 사성무기나 권속기 소지자가 아닌 이들로도 파도에 대응할 수 있는 강한 힘을 가진 세계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타세계로 침공하면 나오후미가 ... more

덧글

  • rumic71 2017/06/23 23:00 # 답글

    사실 전 쿄 나오는 부분은 건너뛰고 읽을 때가 많습니다. 정말 짜증나는 놈이라...
  • LionHeart 2017/06/24 10:01 #

    어라..그렇게되면 9권 후반은 거의 읽을게 없을텐데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51
427
167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