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키네마 특필판: 원작의 패러랠 월드 Comics

'바람의 검심'이 완결되고 12년이 지난 뒤, 영화화 기념으로 새롭게 그린 작품입니다. 단행본 2권으로 완결되었으며, 전자책으로도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켄신과 카오루의 첫만남부터 다루고 있지만, 원작의 패러랠 월드에 해당하는 작품이기에 내용이 다릅니다. 다른 등장인물들과의 만남과 이야기 또한 다르기 때문에 이미 원작을 접했던 분들도 새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더 깔끔해진 그림체로 켄신 일행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기본 팬들에게는 환영할만한 점입니다. 원작을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 책을 통해서 원작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다만 기념을 위한 작품이기 때문인지, 2권이라는 짧은 볼륨은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끝나버리고 맙니다. 게다가 기존 팬들은 사건은 달라졌지만 캐릭터의 역할과 본성이 다르지 않아 생기는 식상함과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저와 같은 독자에게 있어 이 책에서 가장 눈여겨 볼만한 점은 만화 내용보다 장문의 작가 코멘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작가님 께서 이 책을 쓰게 된 계기부터 시작하여, 원작에서 미처 그리지 못했던 점, 아쉬웠던 점 등을 새로 그린 키네마 편에 대한 코멘트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바람의 검심'을 그렸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코하마 편과 귀요미한 산죠 츠바메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미 팬인 분들을 위한 또는 '바람의 검심'을 아직 읽지 않은 분들께서 가볍게 맛보기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덧글

  • 타마 2017/06/27 13:27 # 답글

    어머니가 참 좋아하신 만화였습니다. 방 걸레질 하는 모습이 너무 매력적이라고... (응?)
  • LionHeart 2017/06/27 11:03 #

    어라...정말 어머니께서 만화를 좋아하신 것일까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63203
4847
145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