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 판타지 The Animation: 성우진과 노래가 인상적이었던 작품 Animation

동명의 일본 모바일 게임이 원작인 '그랑블루 판타지'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전 게임은 플레이 해본 적이 없지만 한국어로 번역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플레이를 하고 있든 없든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게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매우 인기가 높아서 수많은 과금전사를 거느리고 있는 작품이며, 과금수법이 악랄했었다는 소문도 들었던 것 같네요. 특히 일러스트가 매력적이라고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던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 2017년 1월부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서비스하였으며, 총 13화(본편 12화 + Extra 1화)로 완결되었습니다.

게임의 매력적인 일러스트를 멋지게 동화(動畵)로 제작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선이 세련되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떡졌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애니메이션으로 이 정도면 본래의 이미지를 충분히 잘 살려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1화를 봤을 때는 화려한 성우진에 깜짝 놀랐습니다. 게임에서 캐스팅했던 성우분들이 그대로 출연하신 것 같은데, 좋아하는 성우분들이 대거 등장하셔서 귀가 너무 즐거웠네요. 토야마 나오(루리아), 쿠기미야 리에(비), 사와시로 미유키(카타리나), 오노 유우키(그랑), 히로타 히로아키(라캄), 이토 카나에(슈트름), 후지와라 케이지(오이겐), 다나카 리에(로제타), 타무라 유카리(이오), 카토 에미리(셰로카르테), 요코지마 와타루(폰메른 베트너), 박로미(흑색의 기사), 치하라 미노리(오르키스), 스기타 토모카즈(드랑)...12화 최종화에서는 사토 리나, M.A.O, 하나자와 카나, 우에다 카나 님 등이 대거 출연하셨고, EXTRA 1편에 카네모토 히사코(지타) 님 등...후덜덜했습니다.
특히 이토 카나에 님은 등장도 대사도 적었지만 그간 못봤기에 반가웠고, 폰메른의 요코지마 와타루 님과 셰로카르테의 카토 에미리 님의 독특한 연기가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토리는 마치 90년대에 발매되던 일본 RPG를 플레이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스토리와 같은지 어떤지는 제가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군요. 하지만 BOY MEETS GIRL로 시작하여, 현실적이지 않은 선택으로 시작하는 모험, 동료와의 운명적인 만남, 과장된 캐릭터성, 도시나 자연의 피해 혹은 사상자를 비추는 일 없이 문제가 해결되면 모두가 해피해지는 전개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복고풍 스토리는 크게 재미있다고 느끼지는 않더라도 익숙함과 노스탤지아를 느끼며 볼 수 있었습니다만, 과거의 게임을 접하지 않은 10대-20대 분들은 이 작품을 보고 어떤 감상을 가질지 궁금하네요.

하지만 게임도 아직 시나리오가 진행 중이라서 그럴까요? 이야기를 매듭짓지 못한채 모험이 뚝 끊겨버리는 형식으로 종영한 것은 무척 아쉬웠습니다. 오이겐의 딸로 보이는 그분, 루리아와 오르키스의 관계, 아직 등장하지 않은 수많은 동료들과의 인연, 루리아의 정체, 그랑은 목표로 하는 바에 도달할 수 있는지? 그랑의 아버지는 어떻게 되었는가? 등 수많은 떡밥을 던져두기만 하고 끝났습니다. 게임을 위한 떡밥인지 후속 애니메이션을 위한 것인지도 알지 못한채 끝나버렸네요. 애니메이션은 게임 홍보 영상이었을 뿐이었을까요?


뛰어나게 재미있는 내용은 아니었지만 멋진 게임 일러스트를 잘 살린 영상과, 무시무시할 정도로 많은 유명 성우 분들의 연기, 그리고 BUMP OF CHICKEN이 부른 오프닝 곡 'GO'와 본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었던 엔딩곡 HARUHI의 '하늘의 퍼레이드(ソラのパレード)'가 정말 좋았습니다. 가능하다면 2기 애니메이션도 제작되어 풀리지 않은 궁금증을 해소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녀전선] No.57, ST AR-15; 먹이가 남게 되는구나 2017-07-12 21:58:56 #

    ... 지 마요이) 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카토 에미리 님 목소리를 정말 좋아하는데 최근에 쉽게 들을 수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가장 최근에 들었던 것은 애니메이션 '그랑블루 판타지 디 애니메이션'에서 '셰로카르테' 역과 '오버로드'의 '아우라' 역을 연기했을 때군요. 보이스를 들어봐서는 AR-15는 매사에 진지하고 똑부러진 성격을 지니고 있는 ... more

덧글

  • jei 2017/06/29 01:42 # 삭제 답글

    사실 게임에서도 떡밥만 잔득 깔아두고 회수된건 별로 없어요(그래서인지 스토리 기대도는 낮은편)

    그리고 오이겐은 원래 성우분이 건강문제로 활동 쉬시면서 애니판에선 다른분이 하신거죠
  • LionHeart 2017/06/29 10:48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시고 돈을 부으시는 것보면 게임이 재미있거나, 또 다른 매력이 있나 보군요. ^^
    건강문제로 쉬고 계신 성우님이라면 후지와라 케이지 님이시려나요? 애니메이션 오이겐의 연기도 무척 잘 좋았기 때문에 다른 분이 계실 줄은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151043
7773
1199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