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에서 시작하는 마법의 서: 매력덩어리 히로인 Animation

동명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제로에서 시작하는 마법의 서'가 12화로 완결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서비스하였습니다.

처음 이 작품 제목을 보았을 때 별로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아마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이하 리제로)'과 '제로의 사역마' 등 '제로'라는 말이 또 사용되었다는 것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괜한 핑계였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당시에 리제로가 워낙 인기가 있었기에 인상이 강하게 남았던 것 같습니다.
교회력 526년. 마녀가 있는 이 세계에는 『마술』이 보급되어있었다. 허나 세계는 아직 『마법』을 몰랐다. 짐승으로 타락했다고 사람들에게 멸시당하는 반인반수 '용병'은 마녀 '제로'를 만나 제로의 호위가 되어 세상을 멸망시킬 수 있는 마법서 '제로의 서'를 찾아떠난다.
애니메이션은 제법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작가 하세쿠라 이스나 님의 '늑대와 향신료', '막달라에서 잠들라'도 수인과 함께 모험을 하는 이야기였지만 둘다 수인이 여성이었습니다만 이 작품에서는 미소녀와 호랑이 형태의 수인 남성이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게다가 미소녀는 마녀이고, 수인 쪽은 마녀에게 쫓기는 용병이라는 설정으로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끝판왕이 함께 다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처럼 다른 작품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콤비라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히로인인 제로가 이 작품에서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동굴에서 마법 공부만을 하며 자라온 그녀. 세상 사는 법을 잘 모르는 것 같으면서도, 뛰어난 머리 덕분에 손해보며 사는 모습은 커녕 반대로 타인을 지배하며 사는 듯한 당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순박함과 카리스마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흥미로운 캐릭터였습니다. 더해 '마법'의 창시자라는 설정까지 붙어있는 뛰어난 마녀이며, 애니메이션이 완결된 지금도 그녀의 정체가 모두 밝혀진 것은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미스테리어스한 모습까지 갖추고 있으니 정말 좋군요.

무엇보다 그녀의 목소리를 담당하신 하나모리 유미리 님의 연기가 너무 적절했습니다. 제로라는 캐릭터에 이만큼 어울리는 연기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최고였어요. 제로의 귀여움과 당당함을 멋지게 소화해냈습니다. 하나모리 님이 출연하신 작품과는 인연이 없어서 이번에 처음 듣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출연진에서 이름을 찾아보게 될 것 같네요.

몇 가지 납득이 가지 않는 전개가 있다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우선 '개머리' 홀뎀의 변모입니다. 주인공처럼 짐승으로 타락한 자로서 인간 여성을 막대하는 쓰레기 같은 인물이었고, 그런 그를 용병과 제로가 벌하자 앙심을 품고 용병을 공격하는 짓까지 했던 못된 놈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소레나의 손녀를 지키는 기사(따까리)라며 용병과 행동을 함께하고, 마녀와의 전쟁을 불식시키는데 한몫합니다. 갑작스러운 이미지 체인지가 무척 당황스럽더군요.
그리고 나라를 상대로 싸움을 걸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피해자를 낸 것으로 알려진 마녀들의 처우에 대해서입니다. 한창 전쟁 중에 제로와 그 일행들이 웨니아스 왕국에서 마법을 없애버렸는데, 어떻게 화평으로 이야기가 넘어갈 수 있었을까요? 보통은 마법이 사라진 순간 이때다 하고 병사들이 마녀들을 다 죽여버리는 전개가 되야 하는 것 아닌가요? 사실 알바스가 마법을 없애겠다는 아이디어를 냈을 때부터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겠지 하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끝까지 무대책이었기 때문에 납득이 가지 않았습니다. 모든 사건이 끝난 이후에도 에필로그에 따르면 모든 것이 13번의 음모였다는 식으로 해결되고 왕국으로부터 마녀가 받아들여졌다고 하지만 이제까지 마녀가 해온 짓을 사람 한명 불살라서 해결할 수 있는 것일까요? 무엇보다 이제까지 마녀에게 강한 공포심을 안고 있던 국민들이 '예 그렇군요' 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지 않습니다.


몇 가지 납득가지 않는 부분은 있었지만 흥미로운 조합의 콤비가 떠나는 판타지 모험 이야기와 히로인 제로의 매력때문에 만족스럽게 볼 수 있었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소설도 전자책으로 출판된다면 구매해서 읽어볼까 싶네요.

덧글

  • Wish 2017/06/29 22:36 # 답글

    뭐...결말만 보자면 메데타시 메데타시죠' 3'
  • LionHeart 2017/06/30 10:26 #

    해피엔딩이라서 좋긴 한데, 조금 더 납득이 가는 전개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원작 소설에서는 좀 더 설득력있는 전개였을지 궁금합니다.
  • Yusaku 2017/06/30 00:55 # 답글

    저도 솔직히 마법이 사라지고 나서 전투가 그냥 종료됐다는게 이해가 잘 안가더라구요.
  • LionHeart 2017/06/30 10:26 #

    애니메이션 분량상 이렇게 마무리 지은 것인지, 원작 내용이 궁금해지더군요.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59232
1626
1532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