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친구: 포근한 느낌의 학원 연애물 Comics

처음에는 제목 때문에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연인과의 7일을 다룬 책이라고 생각하여, 사별(死別) 스토리는 좋아하지 않기에 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할인 이벤트 덕에 전자책으로 읽어볼 수 있게 되었고, 생각했던 내용과는 전혀 다른 작품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행본 7권으로 완결된 작품으로 국내에도 정식 발매되었으며 전자책으로도 출판되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생인 하세 유우키는 같은 반의 후지미야 카오리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냉담하게 대하여 친구가 없는 그녀에게 하세는 용기를 내어 접근하고, 숨어있던 그녀의 부드럽고 밝은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세는 그녀가 '친구'에 대한 기억이 1주일마다 사라지는 병을 앓고 있어, 친구와의 추억을 기억할 수 없다는 아픔에 타인을 거부하고 있었던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작품은 하세에 대해 계속해서 잊어버리는 후지미야와 그녀와의 관계를 포기하지 않는 하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나무위키에서는 '박사가 사랑한 수식'이나 '첫 키스만 50번째' 등에서 모티프를 따온 것 같다고 하지만, 저는 두 작품 모두 접하지 않아서인지 다른 작품이 떠올랐습니다. 아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릅니다만, 작가 나루코 하나하루(鳴子ハナハル)님께서 그린 성인만화 중 '내일의 나에게 잘 부탁해(明日の私にヨロシク)'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히로인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매일 기억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매일 같이 일기를 씁니다. 주인공은 그녀가 자신과의 추억을 기억해주기를 바라며 ... 성인만화 다운 이야기가 전개되고 어느 정도 둘의 마음이 이어지며 끝이나는 짧은 단편이었지요. 이 작품과는 다른 점도 많지만 고등학생 남녀라는 점과 주기적으로 기억을 잃는 병이 있다는 점 때문에 떠오른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성인만화와는 다르게 이 작품은 훈훈한 순애물입니다. 보고 있으면 절로 아빠미소가 지어지는 히로인인 후지미야의 미소와 하세보살이라고 불릴정도로 단단한 멘탈과 상냥함을 갖춘 주인공 하세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후지미야를 보며 '이렇게 착한 아이가 딱하게도!'라는 생각이 계속들며, 하세를 보며 '장하다! 장하다! 힘내라! 힘!'이라는 응원을 보내게 됩니다. 조금씩 쌓아온 둘의 관계가 단숨에 무너지는 사건에서는 독자도 안타까움을 느끼게 하며, 포기하지 않는 한결같은 하세의 마음에 감동하고, 다시 가까워지는 둘의 관계에 기쁨을 느끼게 되는 작품입니다.

후지미야와 하세 커플도 보기 좋지만, 친구 키류 쇼고와 야마기시 사키 커플도 보기 좋았습니다. 천재 타입이며 하세를 진정한 친구로서 걱정하고 지지하는 츤데레(?) 키류와 남에게 의지하며 사는 라이프 스타일을 고수하는 귀여운 캐릭터 야마기시는 전혀 다른 외모와 성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잘 어울렸습니다. 무관심 해 보이지만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주는 키류와 남에게 쉽게 의지하지만 눈치가 빠른 야마기시의 관계는 밸런스가 좋게 느껴지는군요. 전적으로 키류가 손해인 느낌도 들긴 합니다만, 후지미야 못지 않게 야마기시도 미소녀니까 모든게 용서됩니다(더러운 외모지상주의).


때로는 애달프지만 따뜻하고 보기 훈훈한 학원 연애물이었습니다. 작가님의 그림 덕분인지 달달한 느낌도 있지만 그보다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이야기였스빈다. 7권 완결이라는 적절한 볼륨이라 읽기도 좋으니 응원하고 싶은 귀여운 커플들을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어 애니플러스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니 그쪽도 시청해봐야겠습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일주일간 프렌드: 애니메이션도 잘 만들었군요 2017-08-31 21:48:07 #

    ... 이전 리뷰했던 만화책 '일주일간 친구'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일주일간 프렌드'를 감상했습니다. 일본 2014년 2분기 방영작으로 TOKYO MX에서 작중 여주인공이 기억을 잃는 시점인 '일요일과 월요일이 넘어가는 시간대'에 방송했다고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59232
1626
1532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