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ors 2기 오프닝 곡: sh0ut Animation

현재 일본에서 방송 중인 애니메이션 'Re:Creators'가 획기적인 총집편을 방송 후 2기로 접어들며 오프닝 곡 역시 gravityWall에서 sh0ut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기 오프닝 곡도 끝내주게 좋다고 생각하여 정말 많이 듣고 있는데, 2기도 이에 뒤지지않는 퀄리티로 찾아왔습니다.

사실 gravityWall과 sh0ut은 모두 같은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따라서 사와노 히로유키의 보컬 프로젝트에 의해 만들어진 곡으로 Tielle와 Gemie가 보컬을 맡았습니다.

sh0ut과 3번째 트랙 oldToday는 디지털 음원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듣고 싶어도 못듣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 오프닝이 변경되고 아마존 재팬을 다시 찾아가보니 구매 가능하게 등록되었더군요 +_+. 두 곡 각각 257엔에 디지털 음원(MP3)으로 판매 중입니다.


아쉽게도 소니 측에서 음원 관리를 엄격하게 하는지 Youtube를 비롯해서 영상이 업로드 되는 곳에 올라오지 않더군요. 올라온다고 해도 Local Lock이 걸려있어서 한국에서는 VPN과 같은 IP주소 우회를 이용하지 않으면 감상이 불가능했습니다.

결국 공유정신이 넘치는 중국 사이트의 영상을 통해 Re:Creators 2기 오프닝 영상을 소개하게 되는군요.
(가장 우측 아이콘은 '전체화면', 한문으로 되어있는 메뉴는 위의 것을 선택할 수록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gravityWall도 끝내준다고 생각했는데...솔직히 말해서 sh0ut 쪽이 더 시원시원해서 마음에 듭니다.
...실은 좋아 죽겠다는 표현을 쓸 정도로 마음에 들어서 하루에 몇 번씩이나 재생해서 듣고 있군요. *-_-*

앨범에 수록된 세번재 곡 oldToday는 앞의 두 곡과 달리 영어 가사가 줄어들고 애잔한 느낌의 멜로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의 두 곡 인상이 워낙 강하다보니 이 곡에 대해서는 별 감상이 없군요. 하지만 작품 에필로그 즈음에 스탭롤과 함께 흘러나오기 좋은 곡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쩌면 애니메이션에도 삽입곡으로 사용될지도 모르겠군요(아니, 이미 사용되었나?).
전 미나세 이노리 님의 대표 캐릭터가 던만추의 헤스티아라고만 생각해왔는데...메테오라도 끝내주게 좋네요.

이렇게 음악도 인상적이지만 Re:Creators는 최근에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늘 새로운 충격을 주고 있는 작품이죠. 특히 최근에 방송한 13화 총집편은 제 인생에서 가장 재미있는 총집편이었습니다. 늘 총집편은 보지 않고 패스해왔는데, 이렇게 재미있게도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이제까지 방송된 장면을 짜집기 하는 것이 아니라 위트있는 나레이션을 더하고, 약간의 어레인지(?)를 더하여 지루하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 제작에 얽힌 메타 발언까지 추가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이해를 끌어온 멋진 총집편이었습니다.

지금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가서 잘 마무리 되었으면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Re:CREATORS Original Soundtrack - 버릴 곡이 없다 ;ㅁ; 2017-07-12 21:36:08 #

    ... 아 제로', '기동전사 건담 UC' 등을 담당한 사와노 히로유키 님께서 담당하고 계십니다. 앞서 소개했던 1기 오프닝 곡 'gravityWall'과 2기 오프닝 곡 'sh0ut' 역시 정말 끝내주는 노래였지만, 오늘 소개드릴 O.S.T. 또한 버릴 트랙이 없는 끝내주는 음악들로 가득채우고 있습니다. 이미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야기의 재 ... more

덧글

  • 이치요메 미츠키 2017/07/11 20:53 # 답글

    믿고듣는 사와노 아재의 곡.
    그리고 이노링과 그 캐릭터인 메테오라는 진리.
  • LionHeart 2017/07/11 23:21 #

    저는 사와노 히로유키 님에 대해 이번 'Re:Creators'로 처음 알게되었는데, 정말 푹 빠지겠네요.
    이전 노래들도 들어볼까 생각 중입니다. 어렸을 때는 칸노 요코 님 음악에 흥했는데...정말 이런 느낌 오랜만이네요.
    미나세 이노리 님의 연기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렘' 역할 때도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의 '헤스티아' 이상의 임팩트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 메테오라는 조용조용한 캐릭인데도 인상깊군요. +_+
    뭐...이 작품에서 성우들 중에 미스캐스팅이 없긴 하지만...
  • 동굴아저씨 2017/07/11 20:57 # 답글

    총집편 보다가 혼란이 와서 12화를 다시 봤는데...
    메테오라 네 이년!
    어디서 구라를....(ㅂㄷㅂㄷ)
  • LionHeart 2017/07/11 23:21 #

    처음에는 총집편이길래 스킵하려고 했지만, 언급하신 메테오라의 망상 때문에 스킵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빵 터졌네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941370
9888
1107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