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를 클리어 할 때마다 보상으로 획득하게 되는
AR팀 전술인형들이 일러스트도 좋고 성우도 좋고, 성능도 좋은 것 같습니다. AR팀 중에 M16A1을 뺀 나머지 3개의 전술인형을 획득한 상태인데요. 얼굴과 목소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M4 SOPMODII를 먼저 키워서 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AR팀 전술인형들도 추가 제작에 성공하면 키우려고 했는데, 나무위키에 따르면
제작이 불가능한 한정보상 전술인형이라는 군요. 결국 대체코어로 밖에 편제확대가 불가능한 것을 알고는 바로 키워서 쓰고 있습니다.
한정보상인 AR팀
4성 전술인형 M4 SOPMODII의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님(
노 게임 노 라이프: 지브릴)께서 맡아주셨습니다. 베테랑 성우분이시다보니 목소리가 좋은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보이스를 들어보니 M4 SOPMODII 전술인형은 어린 아이와 같은 천진난만함 속에 잔인함을 담고 있는 듯한 성격이었습니다. 특히 손톱(?)을 뽑아줄지 배선(?)부터 하나씩 뽑아줄까 물어보는 대사는 소름이 돋네요. 그러면서도 언니나 지휘관을 찾으며 애교부리는 모습에서 오는 갭이 매력적입니다.
레벨업을 위해 작전을 뛰기가 귀찮아서 숙소 자료실에서 카리나가 제 대신 작성해준
작전보고서를 읽게해서 30까지 올려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탯이 체력 B등급 빼고 모두 A 이상 등급을 지니고 있고, 1.5범위 내에 공격력의 5배 피해를 주는 스킬 '살상류탄' 강력하네요. 얼굴, 목소리, 성능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전역은 4-5까지, 긴급 난이도는 3-4까지 클리어해두었습니다.
인형수집률은 46%로군요.
덧글
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gfl&no=1040452&page=1&exception_mode=recommend
1소대 + 친구소대로 S클 공략입니다. 잘되어있네요. +_+
다만 저는 가능한 친구소대는 쓰지 않고 제가 가진 소대만으로 클리어하는 쫄깃쫄깃한 맛이 좋아서요. 조금 더 느긋하게 놀아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