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LAS (1): 다시 찾은 브라이스 케니언 USA-LAS 2017

작년 이맘때 즈음에도 라스베가스, 그랜드 케니언, 브라이스 케니언을 거치는 여행을 했었습니다. 올해도 동일한 루트를 돌되 반대 방향으로 여행을 하였습니다. 라스베가스 -> 브라이스 케니언 -> 안텔로프 케니언 -> 말발굽 굽이 -> 그랜드 케니언 -> 라스베가스의 일정이죠.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멀리 나가 모뉴먼트 벨리까지 가보고 싶었지만 일정 상 올해는 가지 못했습니다.

이전 여행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숙소를 비롯한 여행에 필요한 정보는 이전 글이 더 많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2016 LAS-SFO (5): 브라이스 캐니언의 밤
2016 LAS-SFO (6): 브라이스 캐니언

라스베가스에 도착한 첫 날에는 Luxor Las Vegas Hotel and Casino에서 지냈습니다. 이집트 테마를 따르며 호텔이 피라미드 형태로 생긴 개성적인 곳이었지요. 1박에 4만 5천원(+리조트피 4만원) 정도이기에 3명이서 트윈 베드룸을 예약하여 저렴하게 지내고 다음날 새벽 브라이스 케니언으로 출발했습니다. Luxor에 대한 감상은 ...딱히 떠오르는 것이 없군요. 피라미드 룸에서 지낸 것이 아니라 타워 쪽에서 지냈기 때문인지 딱히 인상깊었던 점은 없었습니다.

[모든 사진은 누르면 커집니다]



브라이스 케니언을 온 것은 두번째 였기에 많은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지난 여행에서 미처 방문하지 못했던 포인트를 돌아보았지만 도중에 비가 오는 바람에 Fairyland point만은 못봤군요. 그런데 돌아와서 보니 어느 포인트에서 찍은 사진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이래서는 굳이 포인트를 돌아본 의미가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밖의 여정은 이전과 동일했습니다. 브라이스 케니언을 처음 방문한 동료도 있기 때문에 Sunset point에서 걸을 수 있는 Navajo Loop Trail을 걸어보고 석양이나 밤하늘을 찍고자 했지요.

이름이 Sunset point라서 석양을 찍기 좋겠거니 했는데, 솔직히 미묘했습니다. View point가 해가 지는 쪽과 반대 방향인 동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해가 넘어가는 모습이 아닌 석양 빛에 의하여 붉게 타오르는 듯한 모습과 이와 대비되는 군청색의 하늘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구름이 많았기 때문인지 비가 왔었기 때문인지 감동할만큼 멋진 모습은 볼 수 없었군요.
반면 노리고 있었던 은하수 촬영은 어느 정도 달성했습니다. 좋은 피사체와 함께 찍어내는 것에는 실패하였기에 작년보다 느낌있는 사진촬영에는 실패했지만, 이전보다 정확하게 은하수 시간과 위치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내어 은하수 가득한 밤하늘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은하수가 뜨는 시간과 위치를 알아내는 것에는 새롭게 설치한 천문사진 촬영을 보조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도움이 컸습니다.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모든 여행기를 올린 뒤 소개 할 예정입니다.

밤하늘 촬영 중에는 낮에는 30도 가량 되던 기온이 16도까지 떨어지며 동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이미 알고 있었기에 챙겨간 패딩을 입고 느긋하게 촬영할 수 있었지요.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브라이스 케니언을 찾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해 벌레가 있기 때문에 후드티와 같은 옷을 추천드립니다.

밤하늘을 촬영하며 벤치에 앉아 월마트에서 사온 체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나초를 먹고 있자니 한국으로 돌아가기 싫어지더군요(...) 이 얼마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인지...


Navajo Loop Trail은 여전히 좋았고,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밤하늘은 감상에 젖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멋진 풍경을 가족과 절친한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었네요.

핑백

덧글

  • 에스j 2017/07/24 22:08 # 답글

    와, 어딜 찍어도 내쇼날 지오그래픽이군요. -0-!! 미국의 국립공원 스케일과 이색적인 면모는 참 대단합니다.
  • LionHeart 2017/07/25 10:46 #

    저의 미천한 사진 실력으로도 볼만한 사진이 나오는 멋진 자연을 간직한 곳이었습니다. +_+
  • enat 2017/08/24 21:16 # 답글

    와... 배경화면으로 써도 될 어마어마한 사진들이네요... 한장한장 크게보기 눌러서 감상했어요. 은하수는 감동이네요 ㅠㅠ
  • LionHeart 2017/08/25 10:40 #

    감사합니다.
    보다 좋은 사진과 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ㅁ;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64
438
1677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