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No.8, 마카로프: 큐브 E-4 보상 획득 Game

'야간전의 여제'라는 별명을 지닌 큐브 E-4 보상 5성 AR 전술인형 OTS-14를 획득하였습니다. 아니 성능이 여제급인지 어떤지는 접어두고 일단 이뻐요! 그래서 큐브 이벤트가 열린다고 했을 때, 얻지 못할 것을 무척 걱정했었습니다. 세련된 이미지와 야간전에서도 우수한 성능은 이전 개봉했던 모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밤과 어둠의 여왕인 모 히로인이 떠오르는군요. 아직 성대가 없는데, 같은 분이 맡아주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큐브 E-3까지는 못해먹겠다란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 큐브 E-4지역은 정말 힘들더군요.

가장 어려운 것은 역시 보스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선지자 님들의 공략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알아냈는지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공략 없었다면 과연 E-4를 공략할 수 있었을까 싶을 정도였네요.

본래 1제대는 가장 레벨이 높은 전술인형들로 구성된 2AR+2SMG+1HG 구성이었지만 큐브 이벤트 공략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위와 같이 변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큐브 E-4에는 장갑병만 등장하는 일반 야간전역 E-4N과 달리 일반병과 장갑병이 섞여서 등장합니다. 압도적으로 강하다면 한가지 타입의 인형으로 구성할 수도 있겠지만 제가 키우고 있는 인형들은 아직 어중간한지라 두 타입의 적들에게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겠더군요. 그래서 1RF + 2AR + 1SMG + 1HG 구성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이동횟수를 확보하기 위하여 헬리포트를 점거하기 위한 두 개 제대를 추가로 운용했습니다. 적들이 대체적으로 시작 위치 근처에는 일반병이, 아래 쪽에는 장갑병이 위치해있어서 2AR + 2SMG + 1HG 제대와 2RF + 2SMG + 1HG 제대 두 개를 해당 위치에 배치했습니다.

스킬은 수동으로 조작해야겠더군요. 보스인 우로보로스 전은 7전역 보스 드리머처럼 초장거리 저격을 하기 때문에, 크게 재규어 박격포 하나와 만티코어 거신병 3기와 싸우는 1페이즈, 그리고 이어지는 우로보로스와의 전투 이렇게 2페이즈로 구성됩니다. 최초 병사들과 조우하게 될 때 이미 아군 인형들의 쿨타임이 차오르게 됩니다. 이때 방어를 위한 마카로프의 '시야봉쇄' 이외의 스킬을 발동할 경우 재규어 하나 잡고 다시 이동하게 되며 딜 로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약한 재규어는 일반 공격으로 제압하고, 만티코어와 싸우게 될 때 스킬을 발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더해 우로보로스의 경우 HP가 50%와 25% 될 때,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우로보로스가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무적 상태가 되니, 이 역시 딜러들은 스킬 발동 타임을 컨트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최대 공로자는 3성 HG 전술인형인 '마카로프'였습니다. 3링크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가진 그 어떤 인형들보다(심지어 레벨이 훨씬 높은 아이들보다) 제대 생존력과 화력을 증대시키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기본 스탯에서 회피가 높아 SMG와 함께 탱킹을 담당할 수 있고, 화력과 사속을 늘려주는 버프는 딜러들을 강화시키며, 스킬인 '시야봉쇄'은 적 전체 명중을 감소시켜 아군 생존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일러스트는 이쁘지만 너무 어린 모습 때문에 취향에 맞지 않아, 다른 인형이 오면 교체될 수도 있던 인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큐브 이벤트에서의 활약으로 정을 주게 된고로 앞으로도 아끼게 될 것 같네요.

성우는 러시아 권총답게 러시아 매니아를 자처하는 우에사카 스미레(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아나스타샤 역)님 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이분은 목소리 연기가 정말 다양하시군요. '오버로드'의 샤르티아 블러드폴른, '이세계 식당' 아렛타,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데코모리 사나에, '걸즈 & 판처' 논나 등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를 연기하시는군요. 마카로프의 경우 성실하지만 조금은 자기 중심적이기도 한 리더형 성격을 가지고 있는 듯이 연기해주신 것 같습니다. 아직 야간전 4전역을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짖궂은 성격도 있는 것 같네요. 매력적인 성격을 가진 인형이니 스토리에도 다시 등장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큐브 이벤트 한정 드랍 전술인형들도 획득하고 싶지만...아직 E-4가 플레이하기 빡빡하다는 느낌이 강해서 걱정입니다. ;ㅁ;
나중을 기약하고 싶은데...이후에도 다시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올까요?

큐브 플러스 이벤트는 더욱 힘들어진다고 하는데...이를 대비하여 어서 아이들을 강하게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소녀전선] No.27, 스콜피온: E-4 돌기 시작했는데... 2017-08-12 21:53:05 #

    ... 하지만...뭐 마음같이 되지는 않군요. 현재 공략하며 겪고있는 가장 큰 문제는 우로보로스와의 맞다이는 UMP45가 여유롭게 막아내는 한편 시야를 밝히기 위해 넣은 HG 마카로프가 만티코어에게 가기 전에 너덜너덜해지는 것입니다. 방법이 없네요. 그냥 수복제 쓰는 수밖에... 회피가 제대에서 가장 높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꽂힙니다. 3성 기 ... more

  • LionHeart's Blog : [소녀전선] 4성 이상 저격은 정말 어렵군요... 2017-09-01 22:03:07 #

    ... 와 같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제대도 육성하고 있지요. 3성 기관단총 PPS-43 역시 얼굴과 목소리가 마음에 들어서 키운 아이 중 하나이죠. 역시 소련 총이라서 그런가 마카로프와 같이 우에사카 스미레 님께서 목소리를 담당하셨습니다. 같은 성우가 맡았음에도 연기가 사뭇 다르게 느껴지는 점이 대단합니다. 둘다 똑부러진 성격이라는 느낌이지만 ... more

덧글

  • 노량진촌놈 2017/08/06 16:28 # 답글

    아스발 모신나강 파파샤 핑파샤 마카로프까지 무려 다섯가지 러시아 총기역을...
  • LionHeart 2017/08/06 18:27 #

    역시 블라디미르 푸틴 인형을 방에 장식하는 성우(...)
  • 불멸자Immorter 2017/08/06 22:52 # 답글

    저랑 제대 구성이 비슷하시네요! 저도 1HG+1SMG+2AR+1RF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렙업 겸 후퇴노가다를 하다가 오늘 한번 해볼까 하고 1제대로 시도해봤는데 클리어가 되더군요.

    G41, 79식만 4링이고 나머지 셋은 아직 70렙을 못 찍어서 3링이었는데..

    회피빨 잘 터지면 후퇴없이 클리어되기도 하더군요 ㅎㅎ

    전 1제대와 이동량 버프용 더미제대만 운용했습니다. (1HG제대)

    2턴에 1제대가 아래쪽 3칸 달려서 헬리포트 먹고 더미제대를 퇴각시킨 뒤

    중앙에서 다시 더미제대 부르고 보스 찾으면 딱 적당하더군요.
  • LionHeart 2017/08/06 23:00 #

    바로 찾아지면 잠깐만 사용하면 될텐데, 종종 보스 MIA(missing in action)가 발생하면 이동횟수를 확보하기 위해 헬리포트를 지켜야했기 때문에 주둔시켜두었습니다.
    E-3, E-4 모두 보스와 하는 숨박꼭질이 가장 큰 스트레스였던 것 같습니다. ^^;
  • 썬바라기 2017/08/08 21:14 # 답글

    오...얻으셨다니!! 저도 포스팅 참고해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LionHeart 2017/08/08 21:18 #

    성공을 바랍니다. Good Luck!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460715
4534
12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