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하이 (9): 먹은 것 CHN-PVG 2017

마지막으로 먹은 것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먹는 것에 큰 관심도 없고, 식당에서 사진 찍는 것을 꺼려하는 탓에 여러모로 정보가 부족하니 양해바랍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커집니다.

(1) 샹그리라 호텔 뷔페
조식은 상하이에 있는 동안 신세진 샹그리라 호텔의 뷔페를 이용하였습니다. 숙박비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숙박하지 않고 조식을 먹기 위해서는 한 사람당 5만원 정도를 내야 하더군요. 숙박비가 비싼 이유 중 하나는 조식 가격 때문인 것 같습니다.

뷔페는 제법 크고 종류도 다양하며, 제 입맛에도 잘 맞았습니다. 매우 만족스럽게 조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뷔페 사진은 찍지 못하고, 중국식 국수 만들어 먹은 사진만 달랑 있네요.

샹그리라 호텔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굳이 밖에서 조식을 찾지 마시고 호텔 내 뷔페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정대광장 (正大广场:쩡따광창, Super Brand Mall)
상하이에는 동방명주탑과 마천루 풍경을 볼 수 있는 거대한 로터리가 있는데, 그 옆에 정대광장이라는 큰 복합쇼핑몰이 있습니다. 태국자본으로 건설되어서인지 쇼핑몰 앞에는 태국의 종교적 장식이 있습니다.

큰 쇼핑몰이기 때문에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먹거리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저도 두 끼를 이 곳에서 해결했습니다.

(2)-1. Yershari Xinjiang Food
중국 신장(Xinjiang) 지역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신장은 '신장 위구르 자치구'로 중국 북서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위구르족에게는 동투르키스탄 지역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중국 음식점이라고는 하지만 신장 지역이 인도나 파키스탄 등과 인접해있기 때문에 우리가 알던 중국 음식과는 또 다른 느낌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자로 만든 음식이 많았는데 정말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음식점 중앙에는 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배우가 나와 춤을 추고, 손님들도 함께 춤을 춥니다. 제법 신나고 이색적인 느낌이었어요.

(2)-2. 俏江南(South Beauty)
정대광장 최상층(10F)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음식의 종류, 매장의 규모 모두 엄청납니다. 최상층이다보니 제법 고급 레스토랑일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5명이서 배가 찢어지도록 먹고도 1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위 사진의 상을 3번 정도 가득 채울 정도로 음식을 주문했는데 말이죠...물가는 정말 싼 것 같네요.
俏江南 옥상에서 찍은 상하이 야경

이 음식점은 정대광장 옥상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상하이 황푸강 야경을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가 갔을 때는 날씨가 춥고 바람이 강해서 실내에서 밥을 먹고 사진만 찍으러 나갔네요.

재미있게도 본 음식점은 바깥에서 구입한 술을 반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희도 술을 사서 들어가 마셨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이번 여행은 능동적이라기 보다는 수동적으로 했다보니 남은 것이 그닥 없네요. 돌아서 생각해보면 아쉬움이 큽니다. 또 상하이를 방문할 기회가 생긴다면 조금 더 제대로 즐기고 싶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948
391
1668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