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DxD DX.1: 외전, 영...재미가 없다? LightNovel

이 책은 일본의 '드래곤 매거진'에 실린 '하이스쿨 DXD'의 단편, 잡지 부록의 숏스토리들을 가필 수정한 작품입니다. DX 1에는 총 7편의 단편이 있습니다.

'하이스쿨 DXD'는 멍청한지 천재인지 알 수 없는 에로한 주인공의 폭주와 전세계 신화를 아우르며 세계를 위협으로부터 구해내는 스토리를 즐기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둘의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DX1은 폭주가 좀 심한 것 같습니다. 너무 말도 안되서 오히려 흥이 떨어지네요.

아마도 단편집이다 보니 앞에서 말한 후자가 사라진 것이 그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시리즈의 메인 스토리라고 해도 사실 탄탄함과는 거리가 먼 기분에 따라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만, 이것조차 없어지면 정말 작품이 볼 폼이 없어진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재미있게 읽지 않은터라 할 말이 많지는 않지만, 어떤 단편집이 실려있는지는 적어두고자 합니다.


Life.1 애브덕션 ERO! (본편 7권 후)
키바 시점에서 진행되는 이야기. 주인공이 UFO의 공격으로 자신의 아이덴티티(에로)를 잃어버리며 생기는 소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진지함을 선호하거나 주인공의 또 다른 모습을 즐기는 히로인도 있을 법한데, 이 작품에서는 그런 것 없고 모두 에로한 주인공이 좋다고 합니다. 어쩌면 이 작품에서 가장 야한 것은 주인공이 아니라 히로인들인지도 모르겠네요.

Life.2 궁극!! 오빠가면 (본편 9권 전후)
메인 히로인 리아스의 오빠인 마왕 서젝스가 여동생의 연인인 주인공을 꼬드겨 리아스의 잠든 모습을 촬영하고자 삽질하는 내용입니다.
신이고 마왕이고 정신나간 것이 특징인 이 작품이지만, 서젝스는 너무 가벼워진 것은 아닌가 싶네요...

Life.3 스톱!! 유우토 군! (본편 7권 후)
본편 13권의 '악마의 감기'와 관련된 이야기로, 주인공 이외의 캐릭터가 모두 성별역전되어 남자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여전히 아자젤에 의하여 벌어진 사건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작가님 말씀에 의하면 패러렐 월드라고 하는군요.
코네코의 모습이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

Life.4 젖룡제 만유기 (본편 9권 후)
그레모리 령에 속한 시골에서 사정이 있어 '찌찌 드래곤' 팀인척 하는 발리 팀과 누가 더 '찌찌 드래곤' 팀에 어울리는지 대결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Life.5 전생 천사에게 러브송을 (본편 12권 후)
제노비아를 키운 스승이자 가족과 같은 존재인 시스터 그리젤다가 처음 등장한 이야기입니다. 그 밖에 전생천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다루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리나가 활약할 수도 있었던 에피소드이지만...결국 전생천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인상깊게 남은 것이 전혀 없는 아쉬운 이야기였습니다. 하긴 본편에서 마족들도 하는 일이 미묘하긴 마찬가지였지만 말이죠.

Life.6 온천에 가자! (본편 13권 후)
온천에서 주인공과 그레이피아가 교류(?) 하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진 에피소드로 알고 있습니다. 완전히 성인 비디오에서나 나올만한 전개였습니다. 현장을 덮친 리아스의 반응도 생각보다 귀엽기만하고 상황 자체를 문제삼지 않는 것이, 역시 이 작품 답구나란 생각이 들었네요.

Life.DX 전투 교정의 피닉스 DX? (본편 19권 사이)
그레모리 팀과 라이저 피닉스 팀이 재대결하면 어찌될 것인가란 생각으로 쓴 이야기라고 합니다. 라이저 피닉스가 상당히 개심해버린 뒤로 주인공의 라이벌과 같은 위치로 올라오는 점은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혈 이야기 좋아해요. 이런 라이저라면 언제든 다시 등장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점: ★☆☆☆☆

본편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없었고, 내용 자체도 너무 흥미본위로 쓴 글이란 느낌이 강하며 완성도도 낮다고 느껴지는 책입니다. 본편의 독자도 굳이 읽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될 정도네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73
398
1677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