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12: 주인공 X극혐... LightNovel

인터넷 어디선가 본 작품의 주인공은 이기적이라서 싫다고 말한 분이 계셨는데, 정말 공감이 갔습니다. 이제까지 보여준 그의 모습들은 모두 히로인과 자신의 욕구를 저울질 하면 항상 자신을 먼저 챙겼습니다. 이런 쓰레기같은 행동을 하고 있음에도 끝내주는 여성들에게서 인기 폭발인 점이 안티들의 미움을 부채질 하는 것 같네요. 이번 12권에서도 그의 쓰레기다운 행동이 고스란히 나타납니다.


11권 말미에서 카토 메구미의 생일날 그녀와 데이트하기로 약속한 아키 토모야. 하지만 약속 당일 무적이라 생각했던 괴물 코우사카 아카네가 쓰러지며 자신을 찾았다는 소식을 받습니다. 카토와의 약속을 취소하고 달려간 병원에서 그는 코우사카가 뇌졸증이라는 큰 병에 걸렸다는 것, 그리고 그녀가 책임지고 있던 '필즈 크로니클 XIII'가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 그가 쓰레기라는 것은 위의 한 컷을 봐도 알 수 있겠지요. 보살같은 카토에게 눈물까지 흘리게 만들다니...그것도 이 번이 두 번째이지요? 대책이 안섭니다. 아직 사귀지도 않았는데 이 정도이면 나중에 얼마나 눈물 빼게 만들지 보지 않아도 비디오로군요.

카토에 대한 애정을 떠나서 주인공의 결정은 정신나갔다라고 밖에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필즈 크로니클 XIII'를 '코우사카, 카스미가오카, 사와무라가 원하는 완성도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진행하던 일을 내팽개칩니다.

우선 주인공이 책임감따위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았네요. 자신이 책임자이자 동아리의 톱, 그리고 게임제작을 지연시키고 있는 시나리오 라이터임에도 불구하고 일에서 손을 놓아버림으로써 모두에게 민폐를 끼칩니다. 누구와도 상의하지 않고 말이지요. 보통 이런 일이 있으면 팀 붕괴일텐데, 이 작품의 팀원들은 너무 착하네요...도대체 주인공에게 어떤 매력이 있기에 이런 것일까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더해 무슨 오지랖으로 자기가 코우사카 아카네의 뒤를 잇겠다고 나서는 것일까요? 나름 승산이 있을 것이라는 계산은 한 것같지만 아직 학생이라서 그런지 사회에서 생기는 '책임'이라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저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자신이 원하는 완성도로 만들고 싶다는 욕망, 그리고 허접한 자신으로서는 앞으로 있을지 어떨지 알 수 없는 드림팀과의 협업을 다시 경험하고 싶다는 욕망만으로 나섭니다. 다른 작품 주인공이라면 '젊구만', '그 열정이 부럽네'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제까지 쌓아온 그의 이미지 때문인지 이기적이고 경솔한 인간으로만 보여지는군요.

다시 한번 동아리를 배신하고 딴 짓을 하는 동안에도 동아리 일은 조금도 떠올리지 않습니다. 팀원에게도 연락하지 않고, 카토에게만 수작거느라 바쁘지요. 진짜 쓰레기네요. 제가 일하면서 절대로 만나고 싶지 않은 가장 싫어하는 타입의 인간입니다.
제 6장 아~, 여기는 GS 3에서 꼭 보완해야겠네~.
...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걸 안 읽으면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아요.
그 밖에 눈에 거슬리던 것은 작가의 계속된 속편 언급, 메타 발언들입니다. 작중 등장인물들이 알리가 없는 작품 밖의 이야기를 언급하는 메타발언은 적당히 웃음을 주는 범위에 한해서는 저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전에도 말했듯이 너무 심해요. 작가님께서는 이를 이 작품의 개성 중 하나라고 여기시는 것 같으니, 아마 이런 점을 좋아하는 독자분들도 계시겠지요. 하지만 전 영 불편하기만 합니다.


이 작품도 앞으로 두 권이면 완결이군요. 대세는 이미 기울었고 마침표만 찍으면 되는 상황입니다. 드디어 이 작품도 끝나가네요.


별점: ★★☆☆☆

히로인들은 매력적이지만 도무지 공감도 할 수 없고 응원도 보내줄 수 없는 주인공의 행동이 모든 점수를 깎고 있습니다. 게다가 작가의 지나친 메타발언도 거슬리네요.

핑백

덧글

  • 서클러미스 2018/11/15 19:03 # 삭제 답글

    본편에서 아닌 사랑하는 메트로놈이라는 외전에서 나온 애니화 작성의 대해 애기할때
    아키 토모야 적절치 못한 방식을 제시하니까 사가노 마유가 말했죠
    "어른 좀 돼라 오타쿠자식"
    아키 토모야를 비판하는 최고의 팩특폭력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 LionHeart 2018/11/16 10:21 #

    정말...이렇게까지 주인공을 싫어하게 된 작품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00242
1895
1523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