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전쟁 LOVE&WAR: 멋진 코믹스화! Comics

이 작품은 작가 아리카와 히로 님의 소설 '도서관 전쟁'을 만화화한 작품입니다. 단행본 15권으로 완결되었으며, 국내에도 전권 정식 발매 및 전자책 출판이 이루어졌습니다. 만화책은 원작의 일부분이 아닌 소설 4권 전 분량을 멋진 그림으로 그려주셨기에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원작 '도서관 전쟁'이 어떤 작품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이 작품의 세계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고 인권을 침해하는 각종 미디어물에 대한 규제를 수행하는 '미디어 양화법'이 제정된 가상의 일본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이 법에 근거하여 각종 미디어를 억압하는 '양화위원회'에 대항하여 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작품들에 대해서는 표현의 자유를 인정하는 도서관법이 제정되고, 두 집단의 갈등은 무력충돌로까지 이어지며 도서관은 도서대라고 하는 방어조직을 구축하게 됩니다.
카사하라 이쿠는 고등학생 때 자신을 도와주었던 도서대원의 뒤를 쫓아 도서대에 입대하고, 귀신 교관인 도조 아츠시와 함께 도서특수부대에 들어가게 되며 다양한 사건과 마주하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전 리뷰했던 영화는 다소 아쉬움이 느껴졌던 반면, 만화책은 정말 만족스럽군요.
그림이 소년만화보다는 순정만화에 가까운데, 이 역시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주인공이 여성인 점도 있고, 주인공 주변 인물들(시바사키, 테즈카, 코마키)이 미남미녀인 점, 그리고 주인공이 품은 사랑의 행방이 원작 내용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점을 유미 키로 님의 그림으로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표지의 칼라 일러스트보다 내부 그림이 훨씬 마음에 드네요.


별점: ★★★★☆

남자 못지않게 씩씩함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여주인공 카사하라 이쿠, 그리고 키가 작다는 보기 힘든 설정에도 불구하고 '어머 멋진 남자'를 자연스럽게 외치게 만드는 도조 아츠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보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소설에서는 표현하기 힘든 인물들의 다양한 표정들도 즐길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원작 팬들이라면 강력 추천, 아직 원작을 접하지 않은 분들께도 원작보다 쉽게 접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2387
632
1637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