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의 엑소시스트~교토부정왕편~: 마무시 너무 좋다 Animation

본 애니메이션은 동명의 만화책 '청의 엑소시스트(青の祓魔師)'가 원작인 작품입니다. 애니메이션은 A-1 Pictures에서 제작을 담당하였으며, 이번에 소개드릴 '청의 엑소시스트' 애니메이션 2기 '교토부정왕편(京都不浄王篇)'은 2017년 1월 일본에서 방송되어 총 12화로 완결되었으며, 5권부터 9권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애니플러스에서 서비스 중입니다.


청의 엑소시스트는 사탄과 인간의 혼혈인 오쿠무라 린이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되면서 최고의 엑소시스트였던 양아버지의 뒤를 이어 엑소시스트가 되어 사탄을 무찌르기 위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교토부정왕편은 엑소시스트 학교에 입학한 오쿠무라 린이 동료들과 함께 교토에 봉인되어 있던 '부정왕'을 무찌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 1기 마지막 부분이 오리지날 스토리로 진행되었고, 최종보스(사탄)와 끝장을 보기 때문에 2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걱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방송된 것을 보니 1기가 어찌 끝났든 원작의 전개대로 진행되더군요. 1기 마지막 에피소드가 워낙 큰일이었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심정변화도 원작과 다를터인데, 깔끔하게 무시해버리네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2기 시작 지점이 오쿠무라 린의 정체가 친구들에게 알려지면서 관계가 소원해지고 갈등이 일어나는 시기였기에 원작은 보지 않고 애니메이션만 감상한 분들도 뭐 그럭저럭 납득하고 볼 수 있는 전개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해, 1기에서 주인공의 아버지를 연기하셨던 후지와라 케이지 님이 활동을 쉬게 되면서 성우가 히라타 히로아키 님으로 교체되었습니다. 후지와라 케이지 님 목소리가 워낙 매력적이고 인상적이라서 처음에는 어색함이 느껴졌지만 금새 히라타 히로아키 님의 연기로 덧씌워지며 익숙해졌습니다. 두분 다 좋아하는 성우분들이기에 저는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네요.

연출이나 비쥬얼은 소년만화답게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작화 붕괴가 일어난 것도 딱히 기억에 없고, 그렇다고 멋지다며 감탄한 기억도 없는 것보면 끝내주게 좋지도, 또는 못나지도 않았던 무난한 수준이었던 것 같네요.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호조 마무시가 살아 움직이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원작에서도 좋아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M.A.O 님께서 연기하시니...정말 끝내주는군요. 초반의 드센 성격과 한번 큰 실수한 뒤에 보여주는 연약한 면으로 인한 갭이 정말 끝내주었습니다.

토도도 스와베 준이치 씨가 연기해서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주연급 성우 연기도 그렇고 정말 성우하나는 끝내주게 잘쓰는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별점: ★★★☆☆


원작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께는 애니메이션도 볼 만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원작도 전자책 구매를 통해 재미있게 읽고 있고, 애니메이션 1기도 제법 흥미롭게 감상했었습니다. 하지만 1기 오리지날 전개에 실망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이번 2기에서는 원작을 충실하게 따라가니 걱정하시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괴인 怪人 2018/02/11 14:51 # 답글

    재밌는 에피소드였지만 개인적으로 더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인 엘릭서 제작 편이 기대되네요.

    살생석 무녀 모녀 에피소드 보고 싶다..
  • LionHeart 2018/02/12 17:52 #

    저도 이즈모를 좋아해서 엘릭서 편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하지만 연출 면에 있어서 방송불가 판정받을만한 부분이 많은 에피소드이기에, 애니메이션화 된다면 원작 그대로 방송될 수 있을지 걱정이군요.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45154
1250
1547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