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긴급 10전역에서 빛나는 2RF+3HG 제대들 Game



지난 글에서 10전역이 빡세다고 징징거렸는데, 이래저래 하나 빼고 모두 금은장작에 성공하고, 한정드랍인형도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1) 일반 10-6 금장.
처음에는 공수없으면 금장 못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길은 있더라구요.

문제는 중앙 헬리포트에서 보스를 쓰러트린 다음 턴에 바로 전투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헬리포트 6시 방향에 있는 철혈 재규어(박격포) 제대가 아래로 안내려가고 헬리포트로 이동하여 전투에 들어가면, 보스와의 싸움에 너덜너덜해진 아군 제대로는 버틸 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철혈 제대에 브루트(질럿)가 있어서, 보스를 상대한 MG+SG 제대에 치명적이였어요.

그렇다고 해당 헬리포트를 점령하지 않으면 행동포인트가 부족하여 금장을 획득하는 것이 어려워 보였습니다.

결국 금장을 획득할 수는 있었지만, 보스 잡고 물 떠놓고 하늘에 비는 수 밖에 없는지라 한정드랍인형을 파밍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했습니다.


(2) 10-2E
긴급 10-2 지역은 결국 금장을 획득하지 못한 지역입니다. 오래 고민해보지는 않았지만 도저히 공수요정 없이 금장조건을 달성해보이기 어려워 보입니다. 무엇보다 맵 자체에 공수요정으로만 이동가능 한 헬리포트가 마련되어 있어서 저같은 공없찐은 어찌하라는 것인지... 우중따거가 원망스럽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방법이 있을지 몰라 조금 더 고민은 해봐야겠네요.


(3) 10-4E

지난 글에서 철혈의 만티코어를 닮은 정규군의 히드라가 너무 강력해서 금장을 획득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 했는데, IWS2000을 중심으로 한 제대가 효과적이라는 소리를 듣고 트라이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 난이도가 너무 내려가서 10전역이 맞는지 의심될 정도더군요.

꼭 IWS2000 + 리엔필드로 구성된 리유식 제대가 아니더라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2RF+3HG 제대를 사용하였는데, 모두 공격당하기 전에 조져버려서 상처없이 히드라를 제거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요정 스킬도 사용할 필요가 없네요. -ㅁ-;;

정말 최고였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그러니 다들 10-4E를 위해 2RF+3HG 육성해두세요. -ㅁ-/b

참고로 10-4E에는 보스가 존재하지 않지만 가장 높은 작전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폭주중갑'에게서도 한정드랍인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웰로드 MkII는 5성 권총(HG) 전술인형입니다. 화력과 사속 증가 버프로 인하여 사랑받고 있으며, 스탯도 높은 회피와 체력 덕분에 2RF+3HG 또는 1RF+4HG이라는 조합에서 탱커로 활약할 수 있는 인형이기도 합니다.

사실 저에게 있어 이 인형에 대한 첫인상은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사용할 생각이 없었어요. 하지만 트위터 등에서 보게된 다른 분들의 팬픽 일러스트를 보고 좋아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본래의 일러스트보다도 팬픽에서의 모습이 더 마음에 드는 몇 안되는 인형 중 하나이죠. 그런 이유로 이 인형에 대한 코스튬은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웰로드하면 또 성우 논란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사실 앞서 말했듯, 저는 웰로드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었던지라 다른 유저분들이 성우 이마이 아사미 님(Steins;Gate - 마키세 크리스, 아이돌 마스터 - 키사라기 치하야)의 연기가 당시에 한국 유저분들이 가지고 있던 웰로드의 이미지(=웰장군)에 맞지 않다고 불평하실 때도 공감하지 못했습니다. 한국 유저가 가진 이미지와 일본 성우나 중국 게임사, 또는 일러스트를 그리신 작가님의 캐릭터 해석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웰로드를 쓰게 되면서 목소리를 듣다보니...다른 분들이 어째서 불만을 호소하셨는지 절절히 이해가 갔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것과 귀에 들리는 것이 영 맞지 않아서 인지부조화가 일어나는 것 같았어요. 다른 작품에서의 이마이 아사미 님 연기를 좋아하는데, 무척 안타깝습니다.



1전역부터 10전역까지의 한정인형파밍이 끝나서, 이제는 중형제조와 혹한기...가 아닌 저체온증 지역에서 드랍되는 OTs-44 파밍을 하려고 합니다. 으음...제 안에서 저체온증은 최악의 이벤트 지역이었기에 많이 돌고 싶은 지역이 아닌지라 빨리 나와주면 좋겠네요.

덧글

  • waterwolf 2018/02/25 23:51 # 답글

    2RF 3HG 체제의 이유식 제대에는 카르카노 M91/38(포도카노)가 최적이라는게 중평입니다.

    포도카노의 진형버프가 RF의 스킬 쿨(선쿨포함)을 10% 줄여주고, 스킬은 엘리트몹대상3배, 일반몹대상45배의 죽창인데, 10전역의 정규군들은 일반몹이기때문에 45배가 적용됩니다.
  • LionHeart 2018/02/26 00:34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말씀대로 포도카노가 좋다는 소리는 들었습니다만...개인적으로는 일러스트가 언니 쪽만 마음에 드는지라 아쉽게도 육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ㅁ;
  • 불멸자Immorter 2018/02/26 00:41 # 답글

    찾아보니 10-2e도 공수 없이 금장을 받는 공략이 있는데, 운빨이 필요하긴 하더군요.
    혹시 필요하시면 링크 드리겠습니다 ^^
  • LionHeart 2018/02/26 01:00 #

    오호 공략이 있나보군요. 감사합니다만 공수 없이 공략이 가능하다는 사실만 알면 충분 합니다. ^^
    위의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10-2e를 한 번 밖에 안해봐서요. 각이 안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있나보군요. 조금 더 고민해보고 풀이해보겠습니다. ㅎㅎ
  • 불멸자Immorter 2018/02/26 01:01 #

    ㅎㅎ 네 그러실 것 같았습니다. 성공하시길! +_+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3070
491
1594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