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프랑스 - 초간단 파리 면세점, 세금환급 방법 FRA-CDG and PUF 2018

몽쥬약국에서 선물들을 잔뜩 산터라, 세금환급을 받아야 하는데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세금환급을 위해 발급받은 문서 봉투에 적힌 내용이랑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내용이랑 다르더군요. 그래서 봉투에 나와있는대로 했는데, 이쪽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보다 더욱 간단하여 소개하고자 글을 적습니다.

1) 기본 조건
세금환급을 간단하게 받기 위해서는 면세품을 카드로 결제하고, 자신의 카드 정보가 구매한 곳에서 받은 문서에 적혀있어야 합니다.
프랑스 파리에서는 위와 같은 봉투에 문서를 담아줍니다.
문서는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1) 환급액 옆에 'NO CASH REFUND(현금으로 환급 받지 않음)'
(2) 결제수단이 'Carte de credit(신용카드)'
(3) 'MODE DE REMBOURSEMENT'의 좌측 하단에 자신의 카드 정보

위 사항이 제대로 기입되어 있어야 준비가 완료됩니다.


2) 준비물
기본적으로는 위의 사진에 나온 세금환급를 위한 문서만 있으면 됩니다만,
만약을 대비해서 여권과, 구매한 면세품들도 함께 가져갑니다.


3) 공항 환급장소로 갑시다.

환급장소는 크게 'TAX REFUND' 또는 'Detaxe'라고 적혀있습니다. 프랑스 샤를드골공항의 환급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Terminal 1 - CDGVAL Level, Hall 6
Terminal 2A -Exit 5
Terminal 2C - Exit 4
Terminal 2E - Departures Level, Exit 8
Terminal 2F - Arrivals Level, Exit 10
Terminal 3 - Departures, after passport control
(출처: http://easycdg.com/vat-tax-refund-paris-cdg-de-gaulle-airport/)


4) 환급신청

환급장소에 가시면 위와 같은 기계가 있습니다. 기계에 앞에서 보여준 문서의 우측 상단에 있는 바코드를 찍으시면 끝납니다.

녹색이 뜨면 이제 끝.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집에 돌아오시면 됩니다.
빨간색이 뜨면 직원에게 가시면 됩니다.



사실 안내할 것도 없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문서를 환급신청장소 앞에 있는 제출함에 제출해야 한다고 알고 계시더군요.
봉투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있습니다.
DO YOU NEED TO RETURN YOUR TAX FREE FORM?
If your Tax Free form has been electronically export validated at the PABLO kiosk, you do not need to post it back to Premier Tax Free, unless you want a credit card refund and the credit card number is not electronically printed on the form, write it manually and post it back to Premier Tax Free with this prepaid envelope.
If your Tax Free form has been manually export validated by Customs, and not at the PABLO kiosk, please post it back to Premier Tax Free in this prepaid envelope.
즉 앞의 무인기계에서 녹색이 뜨면서 유효함이 인증되었다면, 이 문서를 우편으로 부칠 필요가 없다고 적혀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이 문서를 봉투에 담아 세금환급처 앞에 있는 제출함에 넣어야 합니다.
(1) 신용카드로 환급을 받고 싶은데, 문서에 신용카드 번호가 적혀있지 않을 경우.
이 경우, 직접 문서에 신용카드 번호를 적은 뒤 문서를 제출할 것.
(2) 무인기계 PABLO kiosk에서 녹색 불이 뜨지 않아서, 직원에게 직접 검사를 받았을 경우.


보통의 경우 녹색불이 뜨며, 무인기계만을 이용할 경우 면세품 확인 및 여권확인 절차가 없습니다. -ㅁ-/b
그리고 얼마가 환급되는지 알고 싶은 분도 계실 수 있으므로 문서는 챙겨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실제 세금환급이 적용되어 카드에 청구된 내역

카드로 환급을 받을 경우 돈이 재입금 되는 것이 아니라, 총액에서 환급액을 제외된 금액이 청구됩니다.

위의 문서의 경우 총액(TTC)이 195.34 유로이고, 환급액이 29.30 유로였지요. 따라서 세금환급 신청이 이루어진 뒤 청구액은 195.34 - 29.30인 166.04 유로가 되는 겁니다.


===========================================================================

정말 간단하지요?

위의 글들이 길어서 읽지 못하겠다는 분들을 위한 간단 정리들어갑니다.

1. 면세품을 카드로 결제하고, 면세문서에 자신의 카드정보가 기입되어 있어야 한다.
2. 면세받는 곳의 무인기기에 면세문서의 바코드를 인증받으면 면세 절차 종료.
3. 무인기기에서 녹색불이 뜸으로써 면세신청이 완료될 경우, 여권과 구매한 면세품 확인 필요 없음.
4. 무인기기에서 녹색불이 뜸으로써 면세신청이 완료될 경우, 면세문서를 다시 우편으로 부칠 필요 없음.
5. 카드를 통한 환급은 환급액 입금이 아닌, 환급액을 제외한 금액이 청구되는 방식.

핑백

  • LionHeart's Blog : 2018 일본 - (8) 국물카레 그리고 굿바이 삿포로 2018-07-11 13:38:41 #

    ... 더군요. 저는 두통약, 동전파스, 세안제 등을 구매했습니다. 세금 환급은 같은 건물 4층인지 5층에서 해주는데, 일본인이 아닌 동남아 직원분들이 해주시더군요. 그리고 프랑스 때와는 다르게 세금환급액을 바로 지급 해줍니다. 그래서 나고야에서 출국할 때는 보안 검색하는 곳 안쪽에 위치해있는 세금 환급 신고서에 여권에 붙여준 종이를 뜯어서 ... more

덧글

  • lauren 2018/06/03 16:08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혹시 몽쥬 약국에서 구매하셨다면 액체류도 있으셨을텐데.. 혹시 이럴때 물품을 보여달라고 하면 어떻게 되나요?
    혹시.. 다른 EU 국가에서 구매하고 도장을 받지 않은 경우도 저 키오스크를 쓸수 잇는지 아시나요? : ) 긴 질문 죄송합니다. 친절한글 감사해요~
  • LionHeart 2018/06/04 14:16 #

    1) 액체류, 물품을 보여달라고 할 경우
    질문하신 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구매한 물품이 액체류인 것과 면세확인 절차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액체류를 구매하셨더라도 키오스크에서 ok(녹색불)가 떴다면,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캐리어에 담아 비행기에 부치면 됩니다. 저 또한 샴푸와 향수 등을 구매했지만 키오스크 OK가 떠서 별도의 확인 없이 가방에 넣어 보냈습니다.
    액체류 반입이 문제가 되는 것은 가방에 넣어 들고 기내에 반입할 때 뿐으로 알고 있으며, 이는 면세절차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2) 다른 EU 국가에서 구매했을 경우
    이번에 저는 일 관련으로 프랑스 한 곳만 다녀왔기 때문에, 이 사항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군요. 종이가 남아있다면 관련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볼텐데 이미 버려서 없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59197
1464
1440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