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수 있어! SE 8: 또 닮은꼴의 인물 등장 LightNovel

지난 7권 리뷰에서 주인공 사쿠라카자카 코헤이가 엔지니어보다는 정치로 문제를 해결하는 카이즈카 유리와 닮았다고 했었는데, 이번 8권에서는 같은 신입이면서 도전적인 상황을 극복하는 것에 재미를 붙인 점이 닮은꼴인 여성 지로마루 유카리와 만나게 됩니다.


혜성처럼 등장한 회사 아르마다 이니시어티브에게 주인공 사쿠라자카 코헤이가 소속된 스루가 시스템의 일거리를 빼앗기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회사 운영진들이 계속해 회의를 가지게 될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처한 스루가 시스템. 그리고 그들을 위협하는 것은 코헤이와 같이 신입사원인 아르마다 이니시어티브의 지로마루 유카리였습니다. 그녀는 모든 일에 도전적으로 임하여 이를 극복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으로, 코헤이는 그녀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겹쳐보게 됩니다. 그들의 공격은 하시모토가 있는 나리하라 산업에까지 미치게 되고, 이를 최후의 보루로 코헤이는 배수진을 치고 맞서게 됩니다.


사실 코헤이 스스로는 닮았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유카리와의 스펙차이가 너무 나서 전혀 닮아보이지 않더군요. 유카리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부분도 있었기에, 마치 주인공이 그녀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아니, 차라리 그녀로 바꾸는 것이 이야기가 더 재미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 늘 그렇듯이 코헤이는 정치질로 상황을 뒤집어 엎었습니다. 기술부문으로는 점점 작품에서 공기화 되어가는 히로인 릿카가 꽉 쥐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과연 7권에서 그가 말했떤 엔지니어의 삶을 살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7권의 카이즈카 유카리가 코헤이의 특기인 사내정치 부분으로 방향을 잡았을 때의 미래의 모습이라면,
유카리는 코헤이가 이상적으로 바라는 현재의 모습을 투영하는 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유카리의 등장으로 코헤이의 라이벌, 숙적의 등장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앞으로도 활약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군요. 이제까지 이 작품에서 등장한 인물들이 코헤이의 경험치만 올려주고 이후 시나리오에 주는 영향이 미미했던 것을 보면 큰 기대는 못할 것도 같습니다.


9권에서는 어떤 일을 겪을지 궁금하네요.
"{우와, 리얼 중딩?! 아니 초딩?! 완전 모에인데. 어, 무슨 말 좀 해봐, 한 마디만. 오~~! 쿠기 목소리다~!}라고."
작가님께서는 이 작품이 애니화 또는 드라마CD화 되면 릿카의 목소리를 성우 쿠기미야 리에 님께서 맡아주길 바란 것일까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63140
1104
1605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