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로드 13: 성왕국 공략 완료 LightNovel

나자릭의 성왕국 공략이 마무리되는 한 편이었습니다. 이번에도 별다른 고난 없이 예상대로 진행되어서 그런가 큰 인상을 남기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바라던 최저한의 선은 지켜주어서 만족스러웠던 한 권이었습니다.


마황 얄다바오트로부터 성왕국을 구하기 위해 단신으로 온 마도국의 왕 아인즈 울 고운. 마황의 공격에 절망에 빠진 성왕국 국민을 기적과 같은 힘으로 구원하고 드디어 1:1 결전에 나서지만...모두의 바람과는 달리 마도왕의 패배와 함께 실종되고, 마도국은 그의 죽음을 공표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잔혹한 이야기를 힘들어하기 때문에 걱정이 컸지만 험한 일을 당한 이들이 엑스트라들이라서 그런가, 깊게 공감하지 못해서 7권 때보다는 힘들지 않았습니다.
성왕녀와 신관 단장의 끝이 허무하다 느낄 정도로 처참했기 때문에 레메디오스 커스토디오에게 안타까움이 조금은 느껴졌지만, 참 작가님께서 잘도 제 마음이 그녀를 동정하지 못하도록 글을 잘 쓰셨더라구요.

그래도 잔혹함 속에서 생존을 간절히 바랐던 네이아 바라하가 생존해주어서 기뻤습니다. 생존해준 것 뿐만이 아니라 나자릭의 미래를 위한 잠정적 일꾼(?)으로 점지어지며 앞으로도 나자릭의 비호를 받게 되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즈와 콤비를 이루었던 이야기도 귀엽고 좋았어요. 연고지가 연고지다보니 앞으로 자주 등장하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가능한 자주 등장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녀의 착각과 열정으로 모몬가가 당황해하는 모습이 제법 볼만하네요.

모몬가가 작중에서 그 누구도 상대할 수 없을만큼 강함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신중하게 결정하고, B플랜을 준비하며, 스스로의 단련에도 꾸준하다는 점이 호감형인 것 같습니다. 독자들만 알 수 있는 모몬가의 소시민적 생각 때문에 때때로 보여주는 그의 잔혹한 행동들을 보면서도 그를 미워할 수 없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성왕국 공략도 끝났겠다, 다음은 어느 나라로 쳐들어갈지 궁금합니다.



P.S. 이번 '지고의 41인'란에 소개된 벨리버의 소개란이 조금 놀랍네요. 그리고 이 설정란에 각 유저가 어떤 NPC를 작성했는지도 소개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늘 아쉽습니다.
...조금 더 행복을 곱씹어다오, 이 나라의 백성들아.

덧글

  • Wish 2018/09/18 04:56 # 답글

    지금 TVA로 나오고 있는 분량은 몇권부터 몇권까지인가요.ㅅ.?
  • 스완준 2018/09/18 09:59 #

    오버로드3기면 원작 7,8,9권까지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7권(대분묘의 침입자-제국의워커들이 침입한이야기), 8권(두명의지도자-카르네마을이야기,나자릭일상),9권(파멸의매직캐스터-그유명한카제평야학살)
    10권이 카제평야이후 이야기인데 거기까지 나올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
  • LionHeart 2018/09/18 23:06 #

    스완준 님께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셨네요 ^^
    '소드아트온라인' 같이 하나의 스토리가 무척 길지 않고, 10권 이후도 작가님께서 이야기를 독립적으로(정확히는 국가별 공략) 이야기를 적으셔서, 애니메이션 제작사 측에서 돈이 된다고 판단만 한다면 이후 애니메이션도 쉽게 제작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ttt 2019/01/02 14:28 # 삭제 답글

    13권까지 다봤는데,,, 아인즈 욕나오던데,, 짜고치는것도 지겹고,,데미에 잔혹성은 기대이상이라 좋았는데
    네이아 살리다니,,,
    네이아도 12권까지 좋았는데 13권 내용 찬양질때매 싫어짐 ,, 레메디오스만 좀 불쌍 오히려 개그캐라 좋았는데 뭐 게는 잔혹하게 죽겠지만요 아직 쓸만할때 안죽이고 있지만 나중에 필요없어지면 어떤 고문을 할지., 아니면 카스폰 왕형 시체 이용해서 누명으로 화형 당할지,,, 너무 뻔한전개만 아니면 좋은데
    ㅠ 내년에 나올 14권 보고 하차해야할듯요 책도 다버렸지만요 생각해보니 태웠지 ,,
  • LionHeart 2019/01/03 21:54 #

    많이 실망하신 모양이네요. ^^;
    다음에는 보다 취향에 맞는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ㅋㅋ 2019/06/18 11:32 # 삭제

    사지도 않았을거 뻔히 보이네 무슨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릴 ㅋㅋㅋ 태워버렸대 ... 하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59232
1626
1532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