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이론: 재미있기도 하고 도움도 될 것 같은? Comics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주인공의 모태솔로 탈출을 꾀하는 내용이 스토리입니다만 제법 현실적인 조언(?)을 하고 있는 것이 흥미로운 작품이었습니다.

표지가 조금 미묘해서 좀처럼 손이 안갔기에, 구매한지는 꽤 되었는데 이제서야 읽게 되었습니다. 5권 완결이라서 후딱 읽었네요.
모태 솔로남들을 위한 스파르타식 연애학 개론!!

아무리 못생기고, 돈이 없고, 인기 있을 만한 구석이 하나 없어도- 반드시 방법이 있다. 이상형인 여자와 사귈 수 있는 방법이. 만 스물, 삼수 끝에 대학생이 된 야라하타. 그는?‘여자친구 없던 세월이 고스란히 나이’로 떨어지는 찌질 청춘남.어느 날 그 앞에 ‘연애체육 교사’라 자칭하는 유령 ‘아이야’가 불쑥 나타난다.
‘모종의 사명’을 품고 지상에 내려온 아이야는, 자신의 비급 ‘LOVE 이론’으로 야라하타를 최고 인기남으로 만들어주겠다 장담하는데!악전고투하며 ‘LOVE 이론’을 전수받는 야라하타! 그는 과연 짝사랑하는 청순녀, 사키와 맺어질 수 있을까?!
적당히 야하고, 적당히 재미있으며, 적당히 현실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만화답게 주인공의 행동이나 'LOVE 이론'의 지침이 조금 오버하는 느낌이 있을 때도 있으나,
적어도 연애에 대한, 이성에 대한 마음가짐이나 몇몇 행동지침들은 쓸모가 있고 공감도 가는 작품이었어요.
물론 100% 남성 입장 중심으로 그린 작품이라서 여성분들은 공감하기도 어렵고, 남자로서도 조금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도 있긴 합니다만 대체적으로 괜찮은 작품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작가님도 이 작품을 쓰고, LOVE 이론을 사용하여 결혼에 성공하셨다고 합니다. ^^;


그리고 표지에서는 알 수 없을 수 있지만 그림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리디북스가 캡쳐 금지라서 보여드릴 수 없는 점이 너무 아쉽네요. 인기작이 아니라서 인터넷에서 작품명으로 이미지를 찾아도 그리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여성들은 이쁘고, 섹시하고, 귀엽게 잘 그리며 남자들은 코믹하고, 더럽고(?), 다양한 감정들을 온 얼굴로 표현하는 것이 좋았어요.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이지만 만화로 읽는 재미도 충분하고, 내용도 제법 도움이 되는 작품이라 연애물 좋아하는 분들이나 연애에 고민있는 분들께 조심스럽게 추천해봅니다.

동명의 일본드라마도 있던데 이 작품과 관계까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 작품도 오리지날이라기 보다는 원안이 따로 있는 작품이라서 그쪽을 원작으로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덧글

  • 아스떼 2019/07/08 17:27 # 답글

    표지와 리뷰글을 보고 나니 재밌을 것 같습니다. 연애에 대해 고민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보다는 순수하게 어떤 이론일까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 LionHeart 2019/07/11 21:37 #

    그림도 내용도 제법 재미있고, 볼륨도 5권이라서 나름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 강추하는 작품이라기 보다는 슬쩍 추천드리기 좋은 작품이랄까요? ^^ 관심있으시면 리디북스와 같은 전자책 서비스로 이용하는 것이 부담없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43154
1250
1547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