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수 있어! SE 14권 ~ 기술용역, 요구사항 대응 LightNovel

14권은 4개의 단편이 수록된 단편집입니다.

에피소드 1, 참으로 기묘한? 사업동맹
본 에피소드는 성공 가도를 달리다 두 번의 기업 경쟁에서 진 이후로 잡일을 맡게된 JT&W의 우메바야시가 지로마루 유카리와 고객사에서 만나게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은 우메바야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야기의 주도권은 지로마루 유카리가 쥐고 있었던 것 같지만요.

이번 에피소드는 최근 회사에서 하고있는 업무와 오버랩되면서 많은 부분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기술용역 진행 건에 대하여 요구사항을 만들고 이를 이행하는 부분에 대한 '편법'. 결과적으로 파국으로 향해버린 그들의 이야기를 보며 여러모로 배우게되는군요. 무엇보다 이러한 갑을 관계와 회사 간 경쟁 구도에 대해서 등장인물들이 생각하는 것들과 마음가짐 등이 제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드라마틱해서 조금 반성도 하게 됩니다. 물론 이야기는 이야기고 현실은 다르다고 치부해버릴 수도 있겠지만 worst-case는 항상 고려해둘 필요가 있겠지요.


에피소드 2, 작업현장 전문? 여자의 행복 획득법
작업현장 전문인 야쿠인 카나코가 처음으로 미팅에 나간 이야기입니다.
뭐 독자분들은 눈치 채겠지만 결국 미팅에서 '그'를 만나게 되고, 은근히 플래그는 서지만 본인은 눈치채지 못하는 흐름으로 마무리됩니다. 뭐 딱 그 정도의 이야기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야쿠인에게 이제까지 큰 인상을 받은 적이 없어서 그러려니 하게되는군요.


에피소드 3, 사장이 일하는? 날
'무능하고 부지런한 자는 총살하라'...최근 업무 메일을 읽을 때마다 화를 치밀어 오르게 하는 파트너 사가 있어서 공감되는 문구입니다. 물론 이야기 속의 롯폰마츠 사장은 문제가 있는 녀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솔직히 사기꾼이잖아요? 이런 인간은 재수가 좋으면 성공하는 것이고 일반적으로는 얄팍하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사업부문, 영업 쪽으로는 전혀 감각이 없다보니 섣불리 평가해서는 안되겠지만, 적어도 제가 이 회사 직원이라면 1년도 못하고 그만두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라는 생각이 드네요.


에피소드 4, 릿카의 훈련소
술자리가 많아져서 살이 찐 코헤이가 릿카에게 다이어트 방법을 전수받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릿카의 인간같지 않은 점이야 뭐 캐릭터 성이니 그러려니 하고,

확실히 뱃살은...저도 요즘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시작하긴 했는데, 매일 근육통을 가지고 있자면 정말 이렇게 고통스럽게 살아가야하는가?라는 의문을 갖지 않을 수가 없네요. 먹고 싶은 것도 참고, 매일 미약하게 통증을 느끼며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는가?라고 엄살 부리게 됩니다. 전 정말로 운동이 너무 싫어요.

다행히도 저희 회사는 술자리가 많지 않은 편입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집에 캔맥주, 와인, 보드카, 위스키 등 다양한 술을 항상 구비해두고 즐기는 타입이라서요. 자제하지 않으면 매일 마시게 됩니다. 요즘은 다이어트라는 명목으로 주말에만 마시고 있습니다만 덕분에 주말이 더욱 행복해졌습니다.

정말 쉽게 살도 빼고 건강해지는 방법 누가 찾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핑백

  • LionHeart's Blog : 될 수 있어! SE 12권 ~ 이번에도 기술용역... 2020-01-05 17:46:15 #

    ... 남 일 같지가 않아서 짠합니다. 배울 점도 있는 것 같고 말이지요. 여러모로 생각이 깊어지는 부분도 있어서 또 다른 의미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리뷰한 14권 이후 이 책을 읽었습니다. 다행히도 14권이 단편집이라서 이야기 흐름을 쫓는 것에 큰 문제는 없었네요. 요즘 이래저래 바빠서 리뷰도 빼먹다보니 어디까지 읽었는지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90199
1269
1566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