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 수 있어! SE 12권 ~ 이번에도 기술용역... LightNovel

12권의 메인 이슈는 바로 무로미 릿카의 과거입니다. 드디어 밝혀지는 그녀의 진실! 어째서 동안인가, 왜 혼자 사는가? 이상할 정도로 생활감이 없는 집의 진실 등등 그녀를 둘러싼 기본적인 비밀은 한 권으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덕분에 그녀가 퇴직하게 되어 위기에 빠진 스루가 시스템의 모습, 그리고 그녀와 계속 함께 일하고 싶은 코헤이의 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녀의 과거에 관해서, 결국 아버지는 어떻게 되었는지?라는 부분이 의문으로 남는군요.

그밖에는 이번 사건을 해결함으로써 무로미와 플래그가 서는 것 같았는데, 주인공의 바보같은 짓으로 다시 흐지부지 된 느낌입니다. 사실 이 작품의 메인 히로인은 무로미인데 좀처럼 주인공과 연애 쪽 플래그는 서지 않아서 이 작품은 진짜 일본판 미생인가? 싶었거든요. 가장 코헤이와 연애라인이 깊어지는 것은 나리하라의 하시모토 과장과 OS부의 메이노하마 코즈에 정도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는 둘다 좋아해서 누구와 맺어지든 대환영입니다만 이 작품은 좀처럼 연애 쪽 이야기는 깊어질 생각을 안하네요. 한결같이 지옥같은 회사 생활만을 그리고 있어 아쉬운 마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곁다리로, 이번에도 무로미가 빠지면서 대기업(자동차회사)의 일을 수주하고 고생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줍니다만...이러한 기술용역 관련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좀처럼 남 일 같지가 않아서 짠합니다. 배울 점도 있는 것 같고 말이지요. 여러모로 생각이 깊어지는 부분도 있어서 또 다른 의미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리뷰한 14권 이후 이 책을 읽었습니다. 다행히도 14권이 단편집이라서 이야기 흐름을 쫓는 것에 큰 문제는 없었네요. 요즘 이래저래 바빠서 리뷰도 빼먹다보니 어디까지 읽었는지도 자꾸 잊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이전 페이스를 찾고 싶은데 과연 가능할련지...

덧글

  • Wish 2020/01/06 00:32 # 답글

    늑대와 향신료는 애니로 어느정도 접했는데 이건 전혀 모르는 내용...ㅇ>-<
  • LionHeart 2020/01/09 20:19 #

    문과 컴알못인 주인공이 대학 졸업하고 취업난 속에 겨우 입사한 곳이 IT 블랙회사.
    로리 상사로부터 쥐어짜내지며 초과근무로 고통받으며 사내 및 거래처 여직원들과 연을 쌓아가는 이야기(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입니다. ^^;
  • Wish 2020/01/09 20:52 #

    블랙이라니...lllOTL
댓글 입력 영역


애드센스반응형

통계 위젯 (화이트)

102199
1269
1566175